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복날 구수한 누룽지 삼계탕 끓이는법.

by 밥순이네 2022. 7.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일이 복날이라 삼계탕을 끓였어요. 다들 삼계탕 좋아하시죠? 복날뿐만 아니라 저는 집에서도 자주 만들어 먹는데 오늘은 구수한 누룽지 삼계탕으로 만들었네요. 복날에 삼계탕을 먹는 이유는 일 년 중 가장 더운 기간인 삼복에 몸은 덥고 속이 차가우면 위장기능이 약해져 기력을 잃기 쉽기 때문에 열을 내는 음식으로 닭과 인삼 같은 따뜻한 음식으로 더위에 지친 몸을 회복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나가서 사 먹으면 너무 비싸니 저렴하게 집에서 만들어 드시면 좋겠습니다.

*복날 누룽지삼계탕.
재료:닭 12호, 누룽지 2C, 통마늘 2C, 양파 1개(소), 대파잎, 소금, 월계수 잎, 한방재료 1팩, 대파잎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닭은 12호로 1150g을 준비했어요. 매번 토종닭으로 끓였는데 올해는 일반 닭으로 4인 가족이 먹기에 딱 알맞더라고요.

1. 먼저 지퍼백에 누룽지 담고 방망이로 두드려 부셔 주세요.
*닭 몸통에 넣을 거니 잘 익도록 부셔서 넣었어요.

2. 닭은 꼬리 부분을 자르고 기름기를 제거합니다.
*요즘은 기름도 제거해서 파는지 안쪽이 기름 하나 없이 깨끗해서 깜짝 놀랐어요. 기름이 있다면 깨끗이 제거해 주세요.

3. 기름기를 제거한 닭은 깨끗이 씻어 물기 뺍니다.

 
 4,삼계탕에 들어갈 양파는 4등분으로 자르고 대파는 2등분 합니다.
*삶을 때 양파를 넣으면  단맛이 우러나 훨씬 맛있어요.

5. 한약재와 통마늘, 대추는물에 한번 헹궈 주세요.

6. 부셔놓은 누룽지와 대추, 통마늘은 닭 배안에 넣고 빠져나오지 않게 닭다리를 교차시켜 끼워 주세요.
(다리를 끼울 수 있게 칼로 한쪽을 뚫어야 해요)

7. 압력솥에 약재와 닭, 양파, 대파, 인삼, 월계수 잎, 소금 넣어 추가 올라오면 불을 중불로 줄여 10분 더 끓인 뒤 마무리합니다. 전 삼계탕이 제일 쉽고 맛있더라고요. 당연히 건강에도 좋고요~

 

*복날 삼계탕 완성됐어요.
*평소에 닭을 먼저 먹고 국물에 밥이나 찹쌀 넣어 끓여 먹어요. 집집마다 방식은 틀리니 참고해 주세요.

*느끼하지 않게 피클과 먹었더니 정말 맛있더라고요.삼계탕 가격이 너무 올랐던데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 드시면 좋겠습니다~^^ *누룽지 삼계탕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