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가지요리. 가지즙이 풍부한 영양 많은 가지구이.

by 밥순이네 2022. 7.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장맛비가 많이 내리네요. 오늘은 가지가지고 가지구이를 만들었어요. 가지요리하면 포스팅할 때 왜 이리 웃기는지 모르겠어요.ㅎㅎ 요즘 정말 채솟값도 비싸고 물가가 장난 아니죠? 외국에 사는 어떤 분이 자고 일어나면 물가가 오른다고 해서 먼 나라 이야기인 줄만 알았는데 한국도 지금 그러네요. 저도 마트에 가면 들었나 놨다를 몇 번 한끝에 작은 가지 3개를 사 와서 가지구이를  만들었는데 비싸서 그런지 너무 맛있더라고요. 가지 싫어하는 아이들도 잘 먹는 것 보니 확실히 비싸고 귀해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가지즙이 팡팡! 가지구이.

 

*가지 4개를 준비합니다. 가지 길이가 20cm 정도로 길지 않고 작아서 4개 다 사용했어요.
재료:가지 4개
양념: 대파 1/2, 간장 3T, 고춧가루 1T, 조청 1T, 간 마늘 1/2T, 물 2T, 통깨, 참기름

1. 가지는 끝을 잘라내고 0.7~8cm 두께로 잘라 x자로 칼집 냅니다.
*동영상 참고.

 

2. 양념에 넣을 대파나 쪽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들어가는 재료도 별로 없고 너무 쉽고 맛있어요. 

3. 간장 3T, 고춧가루 1T, 조청 1T, 간 마늘 1/2T, 물 2T, 통깨, 참기름으로 가지 양념장 만들어 둡니다.
*조청 대신 물엿이나 올리고당도 좋아요.

4. 팬에 기름 넉넉하게 두르고 가지 올려 소금 뿌린 다음 앞뒤로 노릇하게 튀겨 주세요.
*가지는 기름에 튀겼을 때 영양분이 더 올라간다고 합니다.

*가지 asmr 한번 들어 보실래요?

*튀기는 소리가 빗소리와 너무 같아서 올려 봤어요~ㅎㅎ

5. 튀긴 가지는 체망에 올려 기름 빠진 후 양념 올려 완성합니다.
*우리 큰 딸이 가지라면 물컹 거린다며 질색을 하는데 냄새가 너무 좋다고 맛만 보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어느덧 다 먹어 버렸지 뭐예요?ㅠㅠ

​*기름에만 튀겼을 뿐인데 정말 쫄깃하고 맛있어요. 밑반찬으로는 물론 술안주로도 좋겠더라고요.
*가지 싫어하는 사람이 의외로 너무 많은데 이렇게 튀겨서 양념 바르면 누구나 좋아할 것 같네요. 쉽고 요즘 제일 저렴할 때이니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