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계란찜 실패하신 분들 꼭 보세요. 이것만 넣으면 폭탄계란찜 100% 성공입니다.

by 밥순이네 2022. 7.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계란찜을 만들었어요. 사실 계란찜을 쉽게 만들 수도 있겠지만 비주얼 좋은 폭탄 계란찜이 너무 만들고 싶더라구요. 이유는 부풀어 오른 계란찜이 너무 먹음직스러워서에요. 그리고 부들부들해서 먹자마자 입에서 아이스크림처럼 녹아 버릴 것 같아서에요. 작년엔가? 계란 한 판 사서 시험으로 만들었는데 글쎄 부풀어 오르지 않아서 다 망쳤어요~ㅠㅠ 쉬운것 같으면서도 어려운 요리가 계란찜이 아닐까 싶네요. 그런데 드디어 성공했답니다 그 비법을 가르쳐 드릴 테니 끝까지 꼭 보시길 바랍니다. 영상도 봐주시면 감사하고요~ㅎㅎ

*보들보들 부드러운 계란찜.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뚝배기 크기에 맞게 계란과 야채를 준비해 주세요. 전 뚝배기가 중 정도로 크지 않아 계란 5개로 두 번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계란 5개, 당근 약간, 대파 1/2, 새우젓 1T, 맛술 1T, 맛소금 1/2T

1. 계란 5개는 깨서 맛술 1T, 맛소금 1/2T, 새우젓 1T (새우젓은 국물만 짜서) 넣고 풀어 주세요.

2. 풀어놓은 계란은 부드러워지도록 체망에 걸러 주세요.
*저는 한 번만 걸렀는데 2~3번 거르면 엄청 부드러워집니다.

3. 대파, 당근은 송송 썰어 다져 줍니다. 

4. 걸러 놓은 계란에 대파와 당근 물 200ml, 베이킹 소다 1/4 T 넣고 섞어 줍니다.
*계란 한 판을 다 망쳤는데 베이킹소다를 넣어주니 한 번에 성공했답니다. 성공하고 나니 아무것도 아닌데 왜 몰랐는지 나 자신을 원망했어요~ㅠㅠ

4. 뚝배기에 풀어놓은 계란을 2/3 정도 넣고 눌어붙지 않도록 저어가며 끓여 주세요.
*계란을 너무 적게 넣으면 봉긋하게 안되니 꼭 2/3 정도 넣어 부어 주세요.

5. 뽀글뽀글 끓기 시작해 뭉쳐지면 약불로 줄여 대접으로 뚜껑 덮어 1분 30초 정도 뜸 들여 완성합니다.
*뜸 들이는 동안 또 실패할까 봐 가슴이 콩닥콩닥 뛰더라고요.

*기대를 하면서 뚜껑을 열었더니 야호!! 드디어 성공했어요.
*계란찜도 생각보다 너무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진짜 쉬운 계란찜.
*금방 또 가라앉을까 사진도 바로 찍었어요. 어쨌든 완성됐습니다~ㅎㅎ
폭탄 계란찜이 드시고 싶다면 저처럼 베이킹 소다 넣어 만들어 보세요. 많은 요리 유튜버들이 많이 실패했는데 고맙다고 난리였어요. 이게 뭐라고 그동안 숙제같이 생각했는지 모르겠네요.ㅠㅠ 그럼 임무 완성하고 물러갑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