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돼지고기김치 두루치기. 간단 요리지만 맛은 노벨상감.

by 밥순이네 2022. 8.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 휴가철이라 여행 가시는 분들도 많고 캠핑 가는 사람들도 많을 거라 생각해요. 저는 주말에 가까운 계곡에 다녀왔어요. 야외에 나가면 주로 고기 많이 드시죠? 라면 하고... 저는 고기도 구워 먹었지만 목살로 돼지고기 김치 두루치기를 만들어 먹었어요. 오랜만에 야외에서 먹으니 진짜 끝내주는 맛이었어요. 그래서 오늘 이웃님들에게 자랑하고자 
돼지고기 김치 두루치기를 만들었답니다. 휴가철이니 만큼 꼭 만들어 보세요. 제가 오죽하면 노벨상감이라고 이름을 붙였겠어요? ㅎㅎ 그럼 시작해 볼게요.

*돼지고기 김치 두루치기.
*두루치기란 고기와 야채를 볶다가 국물을 넣어 끓인 요리법인데 김치찜과 비슷합니다.

재료:돼지고기 목살 500g, 대파 흰 부분 2줄, 양파 1/2, 표고버섯 1개, 포도씨유 2T, 사골육수 1/2C
양념:맛술 2T, 물엿 1T, 간 생강 1/2T, 간 마늘 1T, 소주 5T, 고춧가루 1T, 후추, 참기름

1.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썰어 주세요.

2. 표고버섯은 먼지를 털고 슬라이스하고 고추는 어슷 썰어 주세요.
*표고버섯은 감칠맛을 위해 넣었으니 없으면 넣지 않아도 됩니다.

3. 돼지고기 목살은 한입 크기로 잘라 주세요.
*기름이 붙어있는 목살을 사용했는데 앞다리살을 넣어도 맛있답니다.

4. 묵은 김치는 윗부분만 잘라 냅니다. 
*전 묵은 김치가 없어서 전라도에서 시켰어요. 엄마 맛이 나서 좋더라구요.
*김치를 통째로 익혀서 손으로 찢어 먹으면 어렸을 때 엄마가 만들어 주던 생각도 나고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5. 팬에 기름 두르고 고기에 후추와 소주 5T 넣어 겉면이 하얗게 익을 때까지 익혀 주세요.
*소주를 넣어 구우면 고기 누린내 1도 없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6. 고기가 익었으면 한쪽으로 밀어 넣고 김치와 사골육수 1/2C, 간 생강 1/2T, 간 마늘 1T, 고춧가루 1T, 물엿 1T, 양파, 표고버섯, 고추 넣고 7~8분 푹 끓입니다.
*사골 육수가 감칠맛이 나게 하여 조미료나 그 무엇도 넣지 않아도 정말 맛있어요.
*사골 육수가 없으면 멸치 육수로 끓이면 되는데 맛은 덜합니다.

7. 김치가 부드럽게 익으면 양파와 표고버섯, 고추 넣어 한소끔 끓입니다.

7. 국물이 졸아 들었으면 대파 넣어 마무리합니다.

*정말 맛있는 밥도둑 김치찜이 완성됐어요.
*여름철이라 입맛 없는 아이들도 싹싹 긁어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웃님들도 더운데 나가서 사드시는 것보다 집에서 돼지고기 김치 두루치기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다고 밥 많이 먹어서 살쪘다는 소리 없기~^^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