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멸치 감자조림. 절대 부서지지 않고 쫀득한 감자 밑반찬.

by 밥순이네 2022. 8.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 피해는 없는지요? 정말 무섭게 비가 쏟아지더라고요. 지금은 잠시 소강상태지만 다음 주에 또 큰 비가 온다고 하니 피해 없길 바랍니다. 오늘은 모두가 좋아하는 감자조림을 만들었어요. 그 동안 여러 가지 양념으로 맛있게 만들었지만 그중에서 제일 으뜸이라고 할 정도로 부서지지도 않고 쫀득하답니다. 양념만 잘하면 다 맛있는 줄 알았는데 방법을 바꾸니 양념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네요. 그럼 감칠맛 나는 멸치 넣고 부서지지 않는 감자조림 만들어 볼게요.

*쫀득한 감자조림.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감자 3개, 잔멸치 1C, 대파 1줄,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파 1/2, 식용유
양념:물 2C(400ml), 간장 1T, 멸치액젓 1T, 고추장 1T, 고춧가루 1T, 미림 2T, 간 마늘 1T, 설탕 1T, 들기름 1T
*멸치는 국멸치 넣어도 좋은데 아이들이 골라내서 먹기 좋은 잔멸치를 넣었어요.

1. 감자는 껍질 벗겨 두툼하게 썬 다음 물에 담가 전분기를 뺍니다.

*모양은 상관없고 1.5~2cm 두께로 두툼하게 썰어 주세요.

2. 양파는 채 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 대파는 어슷 썰어 주세요.

3. 물에 담군 감자는 건져내고 팬에 기름 두르고 감자와 양파 넣어 가장자리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줍니다.
*기름에 먼저 볶으면 감자에 코팅이 돼 절대 부서지지 않고 더 맛있게 볶아져요.

4. 감자 가장자리가 투명해지면 물 2C과 잔멸치 1C 넣고 간장 1T, 멸치액젓 1T, 고추장 1T, 고춧가루 1T, 미림 2T, 간 마늘 1T, 설탕 1T, 들기름 1T 넣어 4~5분 끓입니다.

5. 국물이 반으로 줄어 들도록 끓으면 고추와 대파 넣어 완성합니다.

*. 국물이 많은 듯 하지만 감자가 흡수해서 나중엔 거의 없더라고요. 감자도 하나도 부서지지 않고 정말 맛있어요.

*부서지지 않는 멸치 감자조림.
*요즘 코로나 환자가 많은데 저도 역시 걸려서 이제 나았답니다. 다행히 전 크게 아프진 않았는데 가족들 모두 걸려서 힘들었어요. 건강이 재산이란 말을 다시 한번 실감합니다. 잘 드시고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