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명절 전요리. 새우전. 양파에 새우가 쏙~ 바쁜 명절에 제일 쉽고 맛있어요.

by 밥순이네 2022. 8.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절에 가장 인기 있는 새우전을 만들었어요. 마트에 갔더니 글쎄~ 냉동 새우를 할인하지 뭐에요?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게 새우전이라 얼른 집어 왔네요. 새우전은 명절 당일에도 다 동날 정도로 누구나 좋아하는데 바쁜 명절에 새우 껍질 벗기는 것도 힘들고 해서 냉동 새우와 양파로 맛있는 전을 만들었답니다. 양파링에 새우만 쏙 넣으면 되니 이보다 더 쉬운 전은 없겠죠? 그럼 새우전 시작할게요~^^

*오동통한 명절 새우전.

*새우와 양파를 준비합니다.
재료:양파(중) 1개, 통통한 냉동새우 300g, 계란 4개, 부침가루, 소금 1T, 맛술 1T, 후추 

 1. 양파는 중간 크기로 골라 링 모양으로 썰어 따로 떼어 둡니다.

2. 냉동새우는 큰 사이즈로 구입해 식초 한 방울 떨어뜨린 물에 녹여 주세요.
*너무 작은 새우는 양파와 맞지 않아 큰 새우로 구입했어요.

3. 비닐봉지에 부침가루와 양파 넣고 흔들어 묻혀 주세요.
*밀가루에 하나씩 묻히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안 묻은 곳도 많으니 비닐봉지에 넣어 묻혀 주세요.

4. 새우도 건져 부침가루나 밀가루 묻혀 주세요.

5. 계란은 깨서 소금과 맛술, 후추 넣고 잘 풀어 주세요.

*이제 부쳐 볼게요. 

5. 먼저 양파에 계란 묻혀 팬에 놓은 다음 새우도 계란 묻혀 양파 링안에 넣어 줍니다.
* 양파의 남은 공간은 계란물 넣어 채워 주세요.

6. 노릇하게 부쳐주면 완성입니다. 너무 쉽고도 맛있어요.

*간장 소스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머스터드, 케첩에 찍어 먹어도 너무 훌륭합니다.
*이번 명절엔 간단하고 맛있는 양파 새우전을 꼭 만들어 보세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양파 새우전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