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새우 고추장볶음. 매콤달콤 마른새우볶음.

by 밥순이네 2022. 9.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밑반찬으로 좋은 마른반찬 건새우 볶음을 매콤하고 맛있게 만들었어요. 건새우는 육수 낼 때 많이 쓰이지만 매콤하게 고추장 양념에 볶아도 너무 맛있답니다. 그리고 마른 새우를 더 바삭하고 맛있게 볶는 방법이 있어요.
오늘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른반찬 건새우 볶음.
재료:건새우 150g, 통마늘 10개, 대파 1/2, 청양고추 1개

양념:고추장 3T, 간장 1.5T, 설탕 2T, 고춧가루 1T, 물 50ml, 참기름, 통깨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건새우는 손질이 편한 두절새우를 사용했는데 보리새우나 국물 새우를 사용해도 됩니다.

1. 먼저 통마늘은 슬라이스하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2. 고추장 3T, 간장 1.5T, 설탕 2T, 고춧가루 1T, 물 50ml, 후추로 볶음 양념장 만듭니다.
*아이들 반찬으로 만든다면 고추장은 빼고 고춧가루만 넣어 양념으로 만들어 주세요.

3. 두절 새우는 마른 팬에 중불에서 바삭하게 볶아 부스러기를 털어 내고 다른 그릇에 덜어 놓으세요.
*제가 원팬요리를 좋아하는데 이번엔 다른 팬을 사용했네요.

4. 팬에 기름 3T 두르고 마늘 먼저 노릇하게 볶아 주세요.

5. 노릇하게 볶아졌으면 양념장 넣어 끓입니다.
*양념이 탈수 있으니 중 약불로 끓여 주세요.

6. 양념장이 끓으면 약불로 줄이고 마른 새우 넣어 재빨리 섞어 줍니다.

7. 양념이 골고루 섞어지면 대파와 통깨, 청양고추, 참기름으로 버무려 완성합니다.

* 바삭하고 매콤한 마른반찬 건새우 볶음.
*옛날엔 도시락 반찬으로 많이 쌌는데 요즘은 반찬 가게에서나 볼 수 있더라고요. 새우 껍질은 바삭해서 씹는 식감도 좋아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저는 건새우를 갈아 소스 만들어 빵에 발라 먹었는데 그 유명한 새우 바게트와 비슷해서 깜짝 놀랐답니다. 이웃님들도 건새우 고추장 볶음 밑반찬으로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