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참치 동그랑땡 만들기. 참치캔 1개와 냉장고 남은 야채만 준비하세요.

by 밥순이네 2022. 10.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휴 마지막 날이네요. 확실히 비가 와서 그런지 전이 먹고 싶어서 만들어 봤어요. 한국 사람들은 날씨에 맞춰 음식 먹는 습관이 있는데 비오면 왜 그렇게 전이 생각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쉽게 구할수 있는 참치와 냉장고 자투리 야채를 섞어 동그랑땡을 만들어 봤네요. 동그랑땡이라 하면 손이 많이 가는데 있는 있는 재료를 다져서 참치와 섞으면 되니 이보다 더 좋은 요리는 없겠죠? 남은 김치가 있다면 섞어도 좋고 야채 다지는게 힘들다면 채칼이나 분쇄기를 이용해 손쉽게 할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그럼 참치동그랑땡 만들어 볼께요. 

*맛있는 참치동그랑땡.
*야채는 저한테 있는 자투리 재료니 냉장고 남은 야채를 이용하세요.

*재료:참치 1캔 200g, 계란 1개, 버섯, 대파, 양파, 당근, 소금, 후추, 부침가루 1/2C, 쌀가루 1/4C
*쌀가루를 넣으니 더 바삭하고 맛있는데 없으면 부침가루로만 반죽하세요.

1.참치는 채반에 기름을 쏙 빼주세요.
*물기가 많으면 질퍽거리더라구요. 포실포실하게 기름기를 빼주세요.

2.양파, 당근, 대파, 청양고추, 버섯은 작게 썰어 다져 줍니다.
*다지기 힘들면 분쇄기로 입자있게 갈면 됩니다.
*자투리 채소를 활용하시고 사서 하지는 마세요.

3.볼에 모든 재료 넣고 소금과 후추 넣어 섞은 다음 부침가루와 쌀가루, 계란 1개, 물 50ml로 반죽해 주세요.

 

4.팬에 버터 두르고 한수저씩 떠서 모양을 바로 잡은 다음 노릇하게 부쳐 줍니다.
*버터 두루고 부쳐도 맛있지만 버터를 두루지 않고 중약불로 구워도 됩니다.

 

*참치동그랑땡 완성 됐어요. 비오는 휴일이니 가족들과 함께 만들어 보세요.
*쉽게 구할수 있는 참치와 자투리 야채로 근사하고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간장소스는.식초, 맛술, 간장1T씩 통깨, 참기름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