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마파두부 만들기. 카레만큼 쉽고 평생 써먹는 두부요리.

by 밥순이네 2022. 10.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주부들은 연휴만 되면 반찬 걱정을 많이 하는데 오늘은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두부요리를 만들었답니다. 바로 마파 두부에요. 마파두부는 평소에 잘 만들어 먹지 않는데 그 이유는 두반장 때문인것 같아요. 간장이나 된장처럼 항상 있는 것이 아니라 동네 슈퍼나 편의점엔 잘 없어 큰 마트에 가야만 했는데 며칠 전 식자재 마트 갔다 하나 사 왔네요. 두반장은 중국 누에콩이 주재료며 매콤하면서도 짭짤한 중국식 장류랍니다. 한국의 고추장과 비슷하며 독특한 매운맛과 향이 있어서 한국인의 입맛에도 아주 잘 맞습니다. 가격도 3~4천 원 대로 저렴하고 아주 맛있으니 건강에 좋은 두부 요리 많이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그럼 쉽고 맛있는 마파두부 만들어 볼께요.

*맛있는 마파두부.
재료:찌개용 두부 300g, 간 돼지고기 300g, 새송이버섯 1개, 양파 1/2, 대파 1줄
전분물:감자전분 1T, 물 100ml
양념:간 마늘 1T, 고춧가루 1T, 생강술 2T, 간장 1T, 굴소스 2T. 두반장 2T, 물 300ml, 설탕 1T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먼저 야채 손질부터 할게요.

1. 두부와 새송이버섯은 깍두기 모양으로 잘라 주세요.

2. 대파는 송송 썰고 양파는 작게 썰어 주세요.

3. 전분 1T와 물 100ml로 전분물 만들어 둡니다.

 

4. 팬에 식용유 2T 두르고 대파 먼저 넣어 파 기름 내다가 양파와 돼지고기, 후추, 생강술 1T  넣어 볶아줍니다.
*돼지고기는 누린내가 나니 강불에서 볶고 생강술이 없으면 소주나 청주도 좋아요.

 

5. 고기가 하얗게 볶아지면 물 300ml, 간 마늘 1T, 고춧가루 1T, 간장 1T, 굴소스 2T. 두반장 2T, 설탕 1T , 새송이 버섯과 두부 넣어 4~5분 끓입니다.

 

6. 보글보글 끓으면 전분물 조금씩 넣어 가며 저어 걸쭉하게 끓이다 마무리합니다.

 

*마파두부 완성됐어요.
*전 덮밥으로 만들었는데 밥에 올려 비벼 먹어도 좋더라고요.
간단하지만 너무 맛있는 마파두부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