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참치 강된장. 짜지 않고 쌈 싸 먹기 좋은 끝없는 참치 캔의 무한 변신.

by 밥순이네 2022. 10.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TV에서 계속 장바구니 물가에 대해 이야기하네요. 정말 올라도 너무 올라 마트 가기가 겁날 정도예요. 
조금 떨어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예전 가격으로는 돌아오질 않는것 같아요. 그래도 살아야 하니까 맛있게 먹어야겠죠?
오늘은 참치캔으로 강된장을 만들었어요. 쌈 싸 먹기도 좋고 저희 애들은 밥 비벼 먹었는데 너무 맛있다며 좋아하더라고요.
정말 참치는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 국민 반찬인 것 같아요. 요리도 무궁무진하고요.  참~ 좋은 식재료죠?
그럼 참치 강된장 만들어 볼게요.

*밥 비벼 먹기 좋은 참치 강된장.
재료:참치 1캔(중), 두부 1/2, 양파 1/2, 표고버섯 1개, 대파 1/2,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념:물 200ml, 된장 2T, 고추장 1/2T, 간 마늘 1T, 설탕 1/2T, 참치액젓 1T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준비하고 보니 된장찌개 재료와 같네요.

1. 두부는 작게 깍둑 썰어 주고 양파, 대파, 표고버섯, 고추도 송송 썰어 주세요.
*냉장고 자투리 요리를 활용하시면 좋고 다지기 힘들면 분쇄기로 입자 있게 다져도 됩니다.

 

2. 참치캔은 꾹꾹 눌러 기름 빼고 뭉쳐있는 참치를 풀어 줍니다.
*참치캔의 들어있는 기름은 카놀라유로 괜찮다고 하니 넣어도 상관 없어요.대신 기름이 둥둥 떠다니겠죠?

 

3. 냄비에 들기름 2T 두르고 양파와 표고버섯, 대파를 볶아 주세요.
*들기름이 없으면 식용유나 참기름도 좋아요.

 

4. 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물 200ml, 고추장 1/2T, 간 마늘 1/2T, 설탕 1T 넣고 자작해질 때까지 끓입니다.

 

5. 국물이 어느 정도 줄어 들었으면 마지막으로 참치와 두부, 고추 넣어 한소끔 끓여 주세요.

 

6. 마지막으로 액젓으로 간 맞춰 완성합니다.
*완전 초간단에 정말 맛있어요.

 

*.참치 강된장.
*저는 양배추에 싸 먹었는데 아이들은 밥에 비벼 먹으면서 너무 맛있다를 연발하더라고요. 간단하고 맛있는 참치 요리이니 저녁에라도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