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야채 튀김 만들기. 색도 예쁘고 달달한 오색 야채 튀김.

by 밥순이네 2020. 3.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잘 지내고 계시나요?

비가 와서 춥죠?

따뜻한 봄이 다가오지만 코로나 때문에

체력부터 길러야 되겠어요.

체력은 국력이다 라는 말이 딱 맞는것 같아요.

평소에 운동하고 체력을 길러 놔야 

면역력이 생겨 코로나가 

얼씬도 못하겠죠?

나이가 먹어가니 늘어 나는건 한숨과

보온 기능있는 물건들 뿐이네요. ㅠㅠ

 

오늘은 고구마,단호박,깻잎,양파,당근 채소 5가지

오색 #야채튀김 을 만들었어요.

저는 요리할때 색에 집착하는 부분이 있는데

요즘 컬러푸드가 암예방에 좋다고

하고 또 항산화 작용이나 면역기능 증가 등의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완성된 요리를 보면 너무 예쁘더라구요.

빨강, 노랑, 초록, 보라, 검정, 흰색

#컬러푸드 많이 드시고 #암예방 하자구요~

제가 학교 다닐때 학교 앞 분식집 최고

인기 있는 #튀김 이었어요.

만들면서 학창시절 생각도 나고 친구들 생각도 나서

간만에 추억에 푹 빠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기름을 조금만 쓰고 만들께요.

사실 에어프라이어에 어떤 방법으로든

만들어 보려 했으나 결국 실패하고 기름에 튀겼네요~ㅠㅠ

진짜 안되더라구요.

 

하지만 데울땐 #에어프라이어 로 데우면

방금 한것 처럼 바삭바삭 합니다.

그럼 맛있는 #오색야채튀김 만들어 볼께요.

 

오색 야채 튀김

분량의 재료를 준비 합니다.

*단호박과 고구마, 야채들이 모두 달달하고 너무 맛있어요.

*저는 자연적으로 나오는 색이 신기하고 너무 예뻐서

음식 만들기도 아깝더라구요.

재료:깻잎 10장,단호박 1/2,고구마 1개,양파 1/2,당근 1/2

튀김반죽:튀김가루 2C,냉수나 얼음물 1C

 1.양파,당근 껍질벗겨 채 썹니다.

 2.고구마도 껍질벗겨 채 썰고 깻잎도 채 썹니다.

*두께는 너무 얇으면 타고 너무 두꺼우면 잘

익지 않으니 0.3cm 정도로 잘라 주세요.

3.단호박은 씨를 긁어내고 껍질 벗깁니다.

*호박씨는 말렸다 후라이팬에 볶은뒤

떡에 넣거나 차로 끓여 드셔도 됩니다.

 

4.호박은 채 썰어 주세요.

(단단하니 껍질 벗길때 손 조심해서 잘라 주세요.)

어휴~ 진짜 단단해요~ㅠㅠ

하지만 자를땐 힘들었어도 #단호박 이 들어가니

진짜 달달하고 맛있더라구요.

 

*그 외에 다른 야채가 있으면 넣어도

좋아요.​

5.채소를 모두 볼에 넣어 전분가루 가볍에 

묻혀 주세요.

*봉투에 넣어 흔들어도 잘 묻혀져요.

 

6.튀김가루 2C에 물 1C을 넣고 #튀김반죽 만듭니다.

 *물은 냉수나 얼음물로 반죽하면 바삭바삭합니다.

차가운 냉수로 반죽했어요.

7.전분 묻힌 야채를 반죽에 넣어

버무립니다.

 

 

8.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떨어뜨려

떠오르면 전분 묻힌

채소를 #튀김반죽 묻혀 노릇하게 튀겨 줍니다.

 

큰 수저에 색깔대로 골고루 올려 튀겨주면 됩니다.

9.기름을 적게 넣었는데도 노릇하게 잘 튀겨졌어요.

(기름도 절약 되지만 건강에도 좋은

야채튀김이 완성됐어요.)

 

*세상에 단호박과 고구마를 넣었더니

깜짝 놀랄만큼 맛있네요!

 

10.야채 튀김 완성됐어요.

*백* 쌀 튀김 가루로 반죽 했더니 진짜 바삭바삭 해요.

*입맛에 따라 간장과 맛술,식초로 찍어 먹을

튀김 간장 만듭니다.

 

*사실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지만 취향에 따라 만들어 드세요.

건강에도 좋은 야채 튀김

*평소에 튀겨 먹어도 좋지만 명절에 전하나 빼고

만들어도 좋을것 같아요.

*고구마,단호박만 튀겨도 맛있지만 깻잎 향이

들어가서 너무 좋더라구요.

가을 오색 야채 튀김

이렇게 #간식 으로 좋고 컬러 푸드로

만든 야채 튀김이 완성됐어요.

자연의 색이 위대한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까지 치료가 다 끝나서 이제 마음껏 먹게 됐어요~ㅎㅎ

그럼 행복한 저녁 되세요.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i9veKKqXng&t=1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