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시래기요리. 시래기전. 쫄깃하고 먹을수록 고소한 시래기 부침개

by 밥순이네 2022. 10.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전이 생각나는 싸늘한 저녁이네요. 그래서 건강에 좋은 시래기부침개를 만들었어요. 예전에 시래기 만두도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무슨 맛일지 궁금하시죠? 일반 만두와 비슷하지만 시래기가 들어가 고소하고 더 건강하게 먹을수 있었어요. 전도 쉽고 맛있게 만들어서 막걸리와 함께 먹었답니다~ㅎㅎ 시래기 요리가 많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웰빙 식품으로 알려져 사람들이 많이 찾더라구요. 말린 시래기는 삶아야 하고 냄새도 없애야 하는데 이번 시래기 요리는 냉동 시래기로 삶고 냄새 제거하는 일이 없어 너무 쉽게 할수 있어요.  그럼 건강에 좋은 시래기전 만들어 볼께요.

 

시래기 만두 만들기. 건강에 좋은 시래기를 만두소로 넣은 명절음식.

안녕하세요? 구정엔 떡국에 만두 넣어 많이 드시죠? 어떤 만두를 만들까 며칠 전부터 고민하다 시래기만두를 만들었어요. 전라도는 만두는 넣지 않고 제철인 굴을 많이 넣어 만들거든요. 그래서

yji516.tistory.com

*겉바속촉 시래기부침개.

재료:시래기 200g, 돼지고기 간것 150g, 부침가루 1C, 계란 2개
돼지고기 양념:간생강 1/3T, 소주 1T, 굴소스 1T, 후추
간장 소스:매실청 1/2T, 간장 1T, 식초 1T, 맛술 1T, 통깨, 참기름

*시래기 200g과 돼지고기간것 150g을 준비합니다.

 

1.먼저 돼지고기 간것에 간생강 1/3T, 소주 1T, 굴소스 1T, 후추로 양념해 둡니다.

 

2.쪽파와 청,홍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3.시래기도 깨끗이 씻어 한꺼풀 벗기고 송송 썹니다. 
*다 삶아진 것이니 껍질만 벗겨 주세요.

 

4.볼에 썰어 놓은 재료 모두 넣고 부침가루 1C과 계란 2개로 반죽해 주세요.
*물은 전혀 들어가지 않아요.

 

5.팬에 기름 두르고 한수저씩 떠서 한입 크기로 노릇하게 부쳐 완성합니다. 막걸리가 생각나네요~
*크게 부쳐도 상관 없지만 한입 크기로 부치니 먹기 너무 좋더라구요.

 

6.매실청, 간장, 식초, 맛술, 통깨, 참기름으로 간장 소스 만듭니다.
*제가 눈이 안좋아서 실수로 매실청을 넣었는데 세상에 간장 소스가 너무 맛있더라구요.ㅎㅎ 다음에도 꼭 매실청 넣어야 겠어요.

 

*건강에 좋은 시래기 요리. 
*시래기 요리를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냉동 시래기로 쉽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