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순대볶음 황금 레시피. 다이어트에 좋은 닭가슴살 곤약 순대 볶음.

by 밥순이네 2020. 3.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순대볶음 을 만들어

딸아이와 맛있게 먹었네요~

맥주도 생각났지만 아직은

건강을 조심해야 해서 먹지 않기로

했네요~

#순대 를 사놓은 것도 있지만

사실 저는 선지 냄새 때문에 순대를 좋아하지 않거든요.

저를 위해 나타난 아바이식 닭가슴살 곤약 순대

쫀득한 순대 볶음을 만들었어요.

며칠전 포스팅 올린 그 #닭가슴살곤약순대 요.

#닭가슴살 로 만들어 냄새도 없고 다이어트에도 좋다니

이보다 더 좋은 안주가 어딨겠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갖은 야채와 깻잎 넣어

#순대 볶음으로 만들었네요.

 

영상으로 보실분은 아래 링크를 눌러 주세요.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SGmQzvHEISg

 

 

매콤한 순대 볶음

재료:순대 2팩-300g, 양배추 200g,양파 1/2,청,홍고추 1개씩,
대파 1줄,깻잎 5장
양념:고추장2T,고춧가루 2T,설탕 1T,간장 3T,간마늘 1T,생강술 1T,
후추, 통깨, 들기름

*순대를 사놓은 것도 있지만 저번 협찬 받은 닭가슴살

곤약 순대가

너무 맛있어서 사용했어요.

*순대를 만들어 버릴까 생각도 했지만

못하겠더라구요~ㅋㅋ

*순대는 2팩을 사용했고 다 잘라져 있어서

렌지에 3분 정도 돌려 사용했어요.

*찹쌀대신 #쌀모양곤약 이 들어있어서 신기하고

포만감도 있더라구요.

이제 야채를 잘라 볼께요.

1.양배추,적양배추는 굵게 채 썹니다.

*양배추는 오랫동안 달달 볶아야 하니

조금 두툼하게 썰어야 좋아요.

*요리할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자연이 주는 야채 색상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게

신기하고 위대한것 같아요~

*적 양배추는 없음 양배추를 더 넣어주세요.

2.채썬 양배추는 아삭하게 찬물에 담궈

물기 빼 주세요.

 3.양파도 채 썰고 청,홍고추는 어슷 썰어 줍니다.

*양파와 양배추를 숨이 죽도록

볶아야 하니 큼직하게 잘라도 됩니다.

*적 양배추는 없으면 양배추만 넉넉히 넣어도

달고 맛있더라구요.

*이럴땐 칼질 못해도 좋더라구요~

 3.깻잎은 반갈라 굵게 자르고 대파는 어슷 썰어 주세요.

야채는 다 썰었네요.

이것 보세요~ 순대 속이 꽉 찼죠? ㅎㅎ

*겉에도 비닐이 아닌 진짜 내장이에요~

저는 곤약순대로 만들었지만 그냥 순대 사다가

만들어도 되니 재료는 신경 쓰지 마세요.

어떤분은 꼭 레시피 대로 해야 하냐고 물어 봐서요~ㅎㅎ

 

 

이제 양념장 만들어 봐요.

4.간마늘,고추가루,고추장,간장,생강술,후추로

양념장 만듭니다.

*양념이 약간 되직한데 양배추에서 물이 나와

괜찮더라구요.

*이 양념장은 술안주 양념에 좋으니

닭발이나 돼지고기 양념으로도 만들어 보세요.

 

5.달궈진 팬에 양배추와 대파,들기름

넣어 센불에서 양배추가 무르고 투명해

질때 까지 볶아 주세요.

*다이어트 순대볶음인데 식용유를

쓸수가 없어 들기름을 둘러 볶으니 고소하고

순대 냄새도 안나더라구요.

또 들깨가루를 넣으면 물기를 다 흡수해서

퍽퍽할수 있으니 야채를 들기름으로 볶았어요.

*양배추가 양이 많아서 알배추를 넣을까

생각했어요.

알배추도 겨울엔 달고 맛있는데

나중엔 두가지 모두 넣어야 겠어요~

6.달달 볶아지면 순대와 양념 넣어 볶아 줍니다.

*양념은 남길 필요없이 딱 맞더라구요.

*순대가 터질까 걱정했는데 속을 어찌나

꽉 채웠는지 하나도 안터지더라구요.

7.향긋한 깻잎과 통깨,참기름 넣어 완성합니다.

매콤한 순대볶음 완성 됐어요.

예전 길거리에서 팔던 순대와는

차원이 다른 닭가슴살 순대.

살찌는게 걱정 되신다면

단백질이 많은 닭가슴살 순대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갖은 야채와 영양가 있는 닭가슴살 순대로

아이들 간식으로 어른들 술안주로

강력추천 합니다.

닭가슴살 순대 매콤하게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