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요리

시금치 달걀 볶음. 기대이상의 시금치요리.

by 밥순이네 2022. 12.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겨울철이라 시금치 참 맛있죠? 그래서 색다른 시금치 요리를 만들었어요. 흔히 시금치는 무쳐 먹거나 된장국으로 끓여 먹는데 오늘은 새로운 시금치 요리를 만들었네요. 바로 시금치 달걀볶음. 예전에 건강에 좋은 토마토 달걀볶음을 만들었는데 자극적이지도 않고 맛도 좋아 며칠동안 아침마다 만들어 먹었던 적이 있었어요.  무엇보다 쉽게 만들수 있고 포만감이 좋더라구요. 시금치 달걀 볶음도 마찬가지로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아 만들었네요. 아침 대용으로 먹기 좋은 시금치 계란 볶음 만들어 볼께요. 

*시금치달걀볶음.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시금치 150g, 계란 3개, 꽃소금 2~3꼬집, 간장 1T, 굴소스 1/3T, 맛술 2T, 포도씨유 1T, 통깨, 참기름

 

1.계란 3개는 소금과 맛술 1T씩 넣어 잘 풀어 주세요.
* 계란 비린내 제거로 맛술은 식초 맛이 나는 제품이 있으니 미림으로 준비하고 미림이 없으면 청주도 괜찮아요.

 

2.시금치는 뿌리 부분을 잘라내고 깨끗이 씻어 2등분으로 잘라 주세요.
*3~4등분으로 잘라도 됩니다.

 

3.팬에 포도씨유 두르고 소금 뿌려 숨이 죽을때 까지 시금치 먼저 볶아 주세요.  

 

4.시금치 숨이 죽으면 맛술 2T, 간장 1T, 굴소스 1/3T 넣고 볶아 줍니다.
* 굴소스가 없으면 간장 1T 더 넣어 주세요. 굴소스가 짜서 1/3T 넣었으니 간장은 1T 넣으세요.

 

5. 시금치 숨이 죽으면 한쪽으로 밀어 놓고 계란 넣어 스크램블 만듭니다.
*시금치를 따로 접시에 두어도 좋지만 원팬 요리를 선호해서 옆으로 밀어 두었어요.

 

6.계란이 몽글몽글 뭉치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시금치와 같이 볶고 통깨와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너무 쉽죠? 다른 나라 사람들은 토마토나 시금치를 계란과 함께 많이 볶아 먹더라구요. 이제 나물로만 드시지 말고 쉽고 식사 대용으로 좋게 볶아 먹어야 겠어요.

 

*건강에 좋은 시금치계란볶음.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