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요리

배추요리. 포만감 최고!! 배추쌈. (다이어트요리)

by 밥순이네 2022. 12.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후부턴 눈이 온다고 하니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요즘 배추가 너무 맛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영양가 있는 배추요리 배추쌈을 만들었어요. 배추쌈 만드니까 남편이 옆에서 보고 무슨 맛일까? 굉장히 궁금하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요리를 하는 엄마들 입장에선 달큰하면 다 맛있다고 하는데 가족들은 미리 별로일 거라 생각하더라고요. 아이들도 별 기대를 안 하고 맛도 볼 생각을 안 했는데 제가 예쁘게 만드니까 먹어보곤 동시에 오잉? 맛있네? 하더라고요. ㅎㅎ 저도 김치 말곤 배추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인 줄 올해 들어서 처음 알았네요. 그럼 제철 배추요리 배추쌈 만들어 볼게요. 

*담백한 배추쌈.

 

*알배추 10장을 준비합니다. 그냥 배추도 좋아요.
재료:알배추 10장, 닭가슴살 2 덩이, 숙주 150g, 당근 1/3, 대파 1/2, 청양고추 1개, 소금, 후추 약간씩

닭가슴살 볶을때:굴소스 1/2T, 맛술 1T
양념장:간장 2.5T, 간 마늘 1/2T, 고춧가루 1T, 설탕 1/2T, 통깨, 참기름

 

1. 찜기에 배추 10장을 대가 무를때 까지 3분 정도 쪄줍니다.

 

2.배추 찌는 동안 닭가슴살은 채 썰어 주세요. 
*다이어트 요리인 만큼 닭가슴살을 넣었는데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다양하게 넣을 수 있고 고기가 별로라면 식감이 비슷한 버섯 종류를 넣어도 좋아요. 

 

3.대파는 송송 썰고 당근은 채 썰어 주세요.
*저는 채칼로 썰었는데 채칼이 없다면 익기 좋도록 아주 가늘게 썰어 주세요.

 

4. 배추가 쪄지면 찬물에 담가 식히고 키친타월로 물기 닦아 줍니다.
*물기 닦기 번거로우면 건져서 채반에 놓고 물 빼거나 한번 털어 주세요.

 

5. 간장 2.5T, 간마늘 1/2T, 고춧가루 1T, 설탕 1/2T, 통깨 참기름으로 찍어 먹을 양념장 만들어 주세요.

 

*이제 배추 속에 넣을 재료 볶아 볼게요.

6. 먼저 팬에 닭가슴살을 소금과 후추 뿌려 볶은 다음 굴소스와 맛술 넣어 볶아 주세요.
*굴소스가 없으면 간장 1T 넣어도 됩니다.

 

7. 어느 정도 볶아지면 숙주와 당근 넣어 닭고기가 익을 때까지 잠시 뚜껑 덮어 둡니다.
*샤브샤브에 많이 넣은 숙주를 넣어 봤는데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아삭거리고 굉장히 맛있더라고요~ 

 

8. 물기 닦은 배추는 대 부분을 반 정도 자르고 잎 부분에 볶은 속재료 넣은 다음 돌돌 말아 X 자로 덮어 양념 올려 완성합니다. (영상 참고)  * 배추를 그냥 마는 것보다 속재료도 안 빠지고 좋더라고요.

 

 

* 참~ 쉽고 건강에 좋은 배추쌈 완성됐어요.

 

*아삭거리고 정말 맛있는 배추쌈.
*몇 개만 먹어도 든든해서 좋고 다이어트 요리지만 가족 모두의 건강 음식이니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