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순두부들깨탕. 크리미한 고소함과 담백함의 순두부 요리.

by 밥순이네 2022. 12.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오늘은 순두부들깨탕을 끓여 봤어요. 요즘은 맵고 자극적인 음식보다 부드럽고 속이 편한 음식이 좋더라고요. 사실 얼마 전에 누가 때린 것처럼 가슴이 너무 아파 한의원에 갔는데 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고
하면서 안심하고 대신 운동과 너무 자극적이지 않는 음식을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온갖 상상을 하며 잠도 못 잘 정도로 걱정이 됐는데 다행히도 몇 번 가서 치료받아 금방 좋아졌어요. 그 뒤로 들깨탕을 만들어서 먹었는데 보다 더 든든하고 속이 편해져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최고 쉬우니 저녁 찌개요리로 만들어 보세요.

*부드러운 순두부들깨탕.

 

재료:순두부 1 봉지, 거피들깻가루 6T, 표고버섯 1개, 느타리버섯 한 줌, 쌀뜨물 500ml, 다시마
양념: 멸치액젓 1T, 간 마늘 1T, 새우가루 1.5T

 

1. 표고버섯은슬라이스 하고느타리버섯은 따로 떼어 둡니다.
*버섯 종류는 다 괜찮아요.

 

2. 뚝배기에 쌀뜨물 500ml와 다시마만 넣고 끓여 주세요.
*나중에 새우가루를 넣을 거니 국멸치를 넣지 않고 다시마 육수만 끓여 주세요.

 

3. 끓으면 다시마 건져내고 느타리버섯과 표고버섯, 들깻가루 6T, 간 마늘 1T, 새우가루 1.5T , 멸치액젓 1T 넣고 끓여 주세요.

 

4. 한소끔 끓으면 순두부 대충 잘라 넣어 완성합니다.
*대파나 쪽파를 넣어도 좋아요.

 

*간단하면서도 영양가 있고 부드러운 순두부 요리 완성 됐어요.
*들깻가루, 버섯과 순두부를 넣어 크리미 하고 영양가 있는 순두부들깨탕.
*들깨는 고소한 맛과 향을 가진 조미료로 검은콩과 같이 탈모예방에 좋고 혈액 순환 혈관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순두부와 같이 끓여서 드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