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콩나물두부조림 순식간에 없어지는 밥도둑. 원팬요리.

by 밥순이네 2023. 1.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해가 또 밝았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얼마 전 제가 좀 아파서 병원에 입원했다 이제야 퇴원했네요. 다시 힘내서 열심히 포스팅해 볼게요. 오늘은 콩나물과 두부를 합쳐 매콤한 조을 만들었어요. 두부와 콩나물은 말할 필요도 없이 콩으로 만들어 건강에 좋고 쉽게 구할수 있어 자주 식탁에 오르는데 이 둘을 같이 졸여 봤더니 푸짐할뿐더러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요즘 같이 비싼 물가에 아마 최고의 반찬이 될 것 같아 만들었네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밥도둑 콩나물두부조림.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콩나물 300g, 두부 1모, 표고버섯 2개, 양파 1/2개, 청, 홍고추 1개씩, 송송 썬 대파
양념:간장 4T, 굴소스 2T, 고춧가루 2T, 맛술 3T, 간 마늘 1T, 물 1C

 

1. 두부는 1.5cm~2cm 두께로 두툼하게 잘라 주세요.
*원팬으로 쉽게 만드는 요리이므로 기름에 부쳐도 부서지지 않게 두툼하게 잘라 주세요.

 

2. 통마늘과 표고버섯은 슬라이스 합니다.
*표고버섯은 감칠맛이 있어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요리를 더 맛있게 합니다.

 

3. 양파는 채 썰고 청, 홍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이제 양념장 만들게요.

4. 간장 4T, 굴소스 2T, 고춧가루 2T, 맛술 3T, 간 마늘 1T, 물 1C으로 조림 양념장 만듭니다.

 

5. 식용유와 들기름을 1:1로 넣은 다음 두부를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중 약불로 구워 주세요.


6. 구워지면 두부를 따로 덜어 놓지 말고 두부 위로 콩나물과 양념장 넣어 마늘, 표고버섯 넣고 3분 30초 끓입니다.

 

7. 끓으면 청, 홍고추와 대파, 참기름 넣어 완성합니다.
*여기에 전분물을 조금 뿌려 넣으면 생선찜 같은 아주 맛있는 찜 요리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콩나물, 두부조림 완성 됐어요.
*국물과 비벼 먹어도 좋고 너무 맛있는 한 끼이니 저녁 상차림에 꼭 올려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