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두부김치. 이렇게 볶으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두부김치볶음.

by 밥순이네 2023. 1.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한주가 또 시작 됐네요. 주말 즐겁게 보내셨죠? 저는 오랜만에 두부김치 만들어 막걸리와 같이 먹었네요. 옛날에는 민속주점이 있어 친구들과 많이 갔는데 요즘은 잘 안보여서 잊고 살았어요. 겨울이 깊어 갈수록 옛생각이 나서 맛있게 만들어 한잔 했네요. 간단하고 쉬우면서도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맛있는 두부김치볶음.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신김치 1/4쪽, 두부 380g,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양파 1/4개
양념:들기름 2T, 포도씨유 1T, 간장 1/2T, 물엿 1.5T, 고춧가루 1T, 통깨
돼지고기 양념:맛술 1T, 물엿 1T, 후추

 

1.부침용 두부는 뜨거운 물에 담궈 놓아 주세요.
*끓는 물에 넣었다 꺼내도 좋지만 담궈 놓으면 먹을때 까지 따뜻해서 좋더라구요.

 

2.양파는 채 썰고 신김치는 송송 썰어 주세요.
*만약 신김치가 없다면 볶을 때 식초 1~2 방울 넣어 볶아 보세요. 신김치와 똑같진 않지만 비슷하더라구요~

 

3.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맛술 1T와 물엿 1T, 후추로 양념해 재워 둡니다.
*돼지고기는 기름이 붙어있는 앞다리살로 준비하고 기름이 싫다면 부드러운 살코기를 준비하세요.

 

4.팬에 포도씨유 1T와 들기름 2T, 양념한 돼지고기 넣어 볶아 주세요.
*들기름이 없으면 참기름 보다 포도씨유 2T로 대체 합니다.

 

5. 고기가 반정도 볶아지면 김치와 양파 넣어 달달 볶아 주세요.

 

6. 김치가 부드러워 지면 고춧가루 1T, 설탕 1T, 간장 1/2T 넣어 충분히 볶아 주세요.
*더 부드럽게 볶으려면 물 2T 정도 넣고 볶아 주세요.

 

7.김치가 흐물거릴 정도로 볶아지면 통깨와 대파 넣어 마무리 합니다.

 

8. 볶은 김치와 같이 먹을 두부는 1cm 두께로 썰어 접시에 놓아 완성합니다.
*두부는 부서지기 쉬우니 너무 얇은 것 보다 조금 두툼하게 잘라 주세요.

 

*매콤하고 너무 맛있는 두부김치 완성 됐어요.
*주말에 올렸어야 했는데 이제야 올리네요. 밑반찬으로도 좋으니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