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리멸치 볶음. 딱딱한 멸치 볶음은 그만! 다 먹을 때 까지 짜지 않고 부드러운 견과류 멸치 볶음.

by 밥순이네 2023. 2.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밑반찬이자 아이들이 잘 먹는 잔멸치볶음을 만들어 왔어요. 멸치볶음이 쉬우면서도 딱딱하지 않게 만드는 게 어렵더라고요. 옛날에는 멸치를 바삭하게 하려고 기름에 튀겨도 봤었어요.ㅠㅠ 그만큼 보기엔 쉬운데 까다로운 요리가 멸치볶음이 아닌가 싶어요.  오늘은 특별히 건강에 좋게 견과류도 같이 넣어 만들었으니 저녁 밑반찬으로 꼭 만들어 보세요.  오늘 만든 멸치 반찬은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 남녀노소 이가 약한 어르신들 까지 좋아하게 만들었답니다. 그럼 요리 시작합니다~^^

*견과류 지리멸치볶음.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잔멸치 150g, 마요네즈 5T, 맛술 2T, 식용유 2T, 간장 1T, 조청 5T(올리고당이나 물엿 OK), 통깨 3T 

 

1.잔멸치는 채반에 부스러기를 털고 마요네즈 5T에 버무려 주세요.
*예전엔 양념에 마요네즈를 넣었는데 오늘은 멸치에 버무렸어요.

 

2. 견과류중 가장 큰 호두는 작게 잘라 줍니다.
*저는 모듬 견과류를 사용했는데 여러 가지 종류가 많이 들어있어서 좋더라고요. 땅콩이나 호두 같은 단품만 있다면 많이 넣어 건강에 좋게 드세요.

 

3.팬에 기름 두르고 맛술 2T, 간장 1T, 조청 5T 섞어 끓여 주세요.

 

4. 양념이 끓으면 견과류 먼저 넣고 타지 않게 뒤적여 주세요.

 

5. 견과류가 섞이면 약불로 줄여 마요네즈에 버무려둔 잔멸치 넣어 양념이 없어질 때까지 볶아 줍니다.

 

6.볶아지면 고소하게 통깨 넉넉하게 넣어 마무리합니다.
*전혀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 먹기 좋고 영양가도 있어 밑반찬으로 최고예요.

 

* 고소하고 부드러워 그냥 먹어도 맛있는 잔멸치 볶음.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