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양배추 볶음. 매콤하게 볶아 한통 순삭!!

by 밥순이네 2023. 2.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양배추가 위에 좋다고 해서 열심히 먹고 있는데 오늘은 양배추를 매콤하게 볶은 양배추 볶음을 만들었어요. 양배추는 주로 샐러드로 만들어 먹었는데 볶아 먹어도 담백해서 밑반찬으로 좋더라고요. 저는 주로 담백하게 건새우를 갈아 볶아 먹었었는데 오늘은 굴소스와 고추기름을 넣어 매콤하게 볶아 봤어요. 마침 밥 먹을 시간에 맞춰 볶았는데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남편은 비빔라면에 얹어 비벼 먹으면서 한 그릇을 금방 비우더라고요. 볶았어도 아삭한 식감도 살아있고요. 그럼 아삭한 양배추 볶음 만들어 볼게요.

*매콤한 양배추 볶음.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양배추 1kg, 양파 1/2, 당근 1/3, 대파 1/2
양념: 간장 1T (나중에 간 맞출때 간장 1T), 고춧가루 1T, 간 마늘 1T, 설탕 1T, 굴소스 2T, 고추기름 1T, 통깨, 참기름, 후추

 

1.양배추는 심지를 잘라내고 한입 크기로 썰어 식초 2~3방울 떨어 뜨린 물에 10분 정도 담가 둡니다.
*양배추 농약 제거로 식초를 조금 떨어 뜨렸어요.

 

2. 당근과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3. 볼에 간장 1T (나중에 간 맞출 때 간장 1T), 고춧가루 1T, 간 마늘 1T, 설탕 1T, 굴소스 2T, 고추기름 1T로 볶음 양념 만듭니다. *고추기름이 신의 한 수. 꼭 넣어 보세요. 

 

4. 먼저 팬에 기름 두르지 않고 뚜껑 닫아 양배추를 3분 정도 익혀 주세요.
*양배추에서 나온 수분으로만 익혀주므로 기름은 필요 없어요.

 

5. 양배추가 어느 정도 숨이 죽었으면 양파와 당근, 양념 넣고 볶아 주세요.
*지금부턴 뚜껑 닫지 않고 뒤적여 주면 됩니다.

 

6. 볶아지면 대파와 통깨, 참기름, 후추 넣어 완성합니다.
*너무 간단하고 싶지만 맛은 대박이에요. 

 

*아삭하고 매콤한 양배추 볶음.
*고추기름을 넣어 혀끝만 매콤함을 느낄 수 있고 굴소스로 담백함까지 느낄수 있는 양배추 요리입니다.
그럼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