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어묵 김치찌개. 한번 먹으면 계속 찾게 되는 얼큰한 찌개 요리. 강력 추천!!

by 밥순이네 2023. 3.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직은 꽃샘추위로 춥지만 따뜻한 봄이 왔네요. 따뜻해지니 건강에 좋은 채소들이 마구 쏟아져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오늘은 묵은 김치가 많아서 어묵 넣고 찌개를 끓여 봤어요. 김치찌개는 당연히 돼지고기나 참치 넣고 끓이는 줄 알았는데 어묵을 넣어보니 상상 외로 쫄깃하고 진짜 맛있더라고요. 너무 맛있어서 밥도 없이 찌개만 먹은 적도 있었어요.
가족들도 김치찌개에 어묵 넣는 건 이상하다며 손도 안대더니 한 숟갈 떠먹으면서 하는 말 너무 맛있는데? 하며 신기하다고 말하더라고요. 어묵만 넣었을 뿐인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그럼 얼큰한 어묵김치찌개 만들어 볼께요.

*김치찌개가 생각날 때 어묵 넣고 끓여 보세요. 상상 그 이상으로 맛있답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어묵 4장, 신김치 500g, 청양고추 2개, 간 마늘 1T, 멸치액젓 4T(까나리액젓), 고춧가루 1T, 국멸치 10마리,
다시마 1장, 물 1L
 

 

1. 어묵은 2cm 두께로 잘라 끓는 물을 부어 기름기를 제거합니다. 

 

 2. 청양고추는 송송,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신김치는 속재료를 털어 내고 5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3. 먼저 비린내 나지 않게 마른 팬에 국멸치를 30초 정도 볶다가 물 1L와 다시마 넣어 끓여 주세요.

 

4. 끓으면 다시마 건져 내고 1~2분 더 끓이다 국멸치 건져내고 신김치와 양파, 간 마늘 1T, 멸치액젓 4T, 고춧가루 1T 넣어 중불에서 10분 정도 푹~ 끓여 주세요.

 

 

5. 끓었으면 어묵과 청양고추, 대파 넣어 한소끔 끓여 주세요. 진짜 간단하죠?

 

6. 이대로도 맛있지만 감칠맛을 위해 새우젓 국물만 1T 넣어 주세요. 조미료 넣은 것처럼 훨씬 맛있어요.

 

*어묵 김치찌개 완성 됐어요. 
*묵은 김치만 있어도 무궁무진 하지만 어묵 김치찌개는 최고였어요. 간단하면서도 정말 맛있으니 저녁에라도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