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요리

[다이어트 요리] 양배추와 사과를 이렇게 먹으면 2주만에 3kg가 금방 빠져요.

by 밥순이네 2023. 3.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요즘 양배추와 사과로 다이어트하고 있는데 벌써 2주 만에 살이 빠졌네요. 나이가 들수록 살이 찌면 성인병이 생길까 걱정되기도 하고 제 딸도 겨우내 살이 많이 쪄서 걱정이었어요. 그래서 운동은 다니고 있는데 생각처럼 잘 빠지지 않더라고요. 운동 갔다 와선 더 많이 먹었나 봐요.ㅠㅠ 그런데 양배추와 사과를 저녁 한끼만 먹었는데 벌써 3kg가 빠지더라구요. 예전엔 변비도 있었는데 쾌변도 하고요.ㅋㅋ 속이 후련하다고 할까? 아무튼 운동도 좋지만 먹는 것이 이렇게 중요한 줄 몰랐네요. 만드는 방법이 아주 쉬우니 시작해 볼게요.

*다이어트 양배추 샐러드.

 

*양배추와 사과, 당근을 준비합니다.
재료:양배추 1/4통, 사과 1/2개, 당근 20g, 그릭 요구르트 6T(플레인 요구르트도 가능), 올리고당 2T, 식초 1T, 꿀 1T

 

1. 양배추는 가늘게 채 썰어 식초를 떨어뜨린 물에 잠시 담가 주세요. (농약 제거)

 

2. 사과는 껍질째 채 썰고 당근은 껍질 벗겨 조금만 채 썹니다. 
*참 제가 만들면서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어요. 원래 사과는 썰어 놓으면 금방 갈변이 되는데 요거트 소스에 버무려 놓으니 한나절이 지나도 갈변이 안돼 정말 신기했어요. 샐러드 소스 만들 때 꼭 요거트로 만들어 보세요.

 

 3. 볼에 그릭 요구르트 6T (플레인 요구르트도 가능), 올리고당 2T, 식초 1T, 드레싱 만듭니다.
*보통은 마요네즈를 넣은 소스인데 다이어트용이라 요거트로 만들었어요. 

 

 

4. 딸과 같이 먹으려고 꿀 1T를 넣었더니 더 맛있더라고요. 
*어떤 분은 다이어트의 적이라며 꿀도 올리고당도 넣으면 안 된다고 했는데 그래도 살은 빠졌어요.ㅎㅎ

 

5. 썰어 놓은 야채 모두 넣고 요거트 소스로 버무려 주세요.

 

6. 버무려지면 접시에 놓고 다시 드레싱 올려 완성합니다.
*양배추 샐러드 한끼만 저녁 식사로 드셔 보세요. 저도 딸도 2개월 먹어본 결과 벌써 3kg 빠졌어요. 
다른 다이어트 요리도 많이 있지만 가장 쉽고 맛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고 있어요. 올 여름 다이어트를 계획하신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