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쪽파 무침. 반찬 없을 때 쉽고 맛있게 만드는 법.

by 밥순이네 2023. 3.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내일이 4월이라니.. 시간 정말 빨리 흘러가네요~ㅠㅠ  마트 다녀오는데 땀이 날 정도로 덥더라고요. 
이제 4월인데 벌써부터 더워지니 올해는 얼마나 더울지 걱정이 되네요.  오늘은 파김치가 아닌 쪽파에 김을 넣어 쪽파무침을 만들었어요. 쪽파에 김을 넣는 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김은 여러 채소와 잘 어울리고 맛있더라고요. 겨우내 김 요리 많이 만들고 남은 김이 있다면 활용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그럼 쪽파 김무침 만들어 볼게요.

*쪽파 김무침.

 

*다듬어진 깐 쪽파 200g을 준비합니다.
재료: 쪽파 200g,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간마늘 1/2T, 고춧가루 2T, 간장 1T, 멸치액젓 1/2T, 매실청 1T, 올리고당 1/2T, 통깨, 참기름

 

1. 다듬어진 쪽파는 지저분 하니 끄트머리를 잘라내고 깨끗이 씻어 물기 뺍니다.
*흙쪽파는 소량으로 판매하지를 않아 손질된 깐 쪽파를 사 왔어요. 

 

2. 청, 홍고추는 반 갈라 씨를 제거하고 어슷 썰어 주세요.

 

3. 끓는 물에 소금 1T 넣고 쪽파 머리부터 넣어 30~1분 데쳐 파릇하게 냉수에 담가 주세요.

 

6. 간 마늘 1/2T, 고춧가루 2T, 간장 1T, 멸치액젓 1/2T, 매실청 1T, 올리고당 1/2T으로 무침 양념 만듭니다.

 

7. 김은 노릇하게 구워 비닐봉지에 넣고 부셔 주세요.

 

8. 양념에 물기 짠 쪽파와 홍고추  넣고 무쳐 주세요.

 

9. 쪽파가 무쳐졌으면 구운 김과 통깨, 참기름 넣어 줍니다.

 

*쉽고 맛있는 쪽파무침 완성 됐어요.  고기와도 잘 어울리고 초간단으로 만들 수 있어 밑반찬으로 좋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다음 포스팅으로 또 만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