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양파 볶음에 이 가루를 넣었더니 완전 대박이네요

by 밥순이네 2023. 4.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 햇양파가 많이 나와서 양파 볶음 먼저 만들었어요. 양파 장아찌는 2일 후에 올려 드릴게요. 왜 양파 볶음 먼저 했냐면 중국집 가면 양파에 춘장을 찍어 먹잖아요? 그래서 춘장을 넣어 볶아 봤더니 세상에~ 너무너무 맛있고 색도 갈색으로 너무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지더라고요. 간장이나 굴소스등 갖은양념에도 양파 색이 이렇게 멋지게 나오지 않았는데 왜 춘장으로 볶지 않았을까 하고 후회가 됐어요. 그리고 활용도도 좋아요. 밑반찬 뿐만 아니라 비빔면에 올려 먹거나 볶음밥에도 넣어 먹으면 좋더라고요. 며칠 동안 덮밥에 비빔면에 계속 먹었네요. 그리고 양파는 건강에도 좋잖아요? 많이 먹어도 무방할것 같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럼 얼른 시작해 볼게요.

*쉽고 맛있는 양파볶음.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양파(대) 3개, 대파 1/2, 청양고추 2개, 간장 1T, 고춧가루 1T, 짜장가루 2T, 조청이나 올리고당 1T, 통깨, 참기름

 

1. 양파 3개는 2등분 하여 채 썰어 주세요.

 

2.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 썰어 주세요.

 

3. 팬에 기름 두르고 양파를 연한 갈색이 될 때까지 중불에서 볶아 주세요.
*양파가 꽤 많아 보였는데 볶아보니 별로 안되네요.

 

4. 볶아지면 간장 1T, 고춧가루 1T, 짜장가루 2T, 조청이나 올리고당  넣어 갈색이 될 때까지 볶아 주세요.

 

5. 볶아지면 대파와, 청양고추,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먹음직스러운 양파볶음.
*양이 꽤 많아 보였는데 볶아 놓고 보니 얼마 안 되네요. 저는 비빔면에 올려 먹는 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건강에 좋은 양파 볶음 많이 만들어 드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