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양배추 두부 강된장. 짜지 않고 다이어트 요리에 좋은 재료만 넣어 만든 강된장.

by 밥순이네 2023. 4.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조금씩 하고 있는데 매번 밥 먹을 때마다 저도 모르게 짭짤하고 입맛 당기는 반찬을 자꾸 찾게 되더라고요. 한국 사람이라 어쩔 수 없는지 매콤하고 짭짤한 음식이 너무 먹고 싶네요. 고기는 영양가 때문에 먹고 있는데 밑반찬으로 피클을 주로 먹다 보니 입맛 당기는 뭔가가 너무 먹고 싶은 거예요. 이래서 다이어트를 실패하나 싶기도 하고.. 그래서 생각하다가 양배추, 두부가 건강에 좋기도 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으니 강된장을 만들어 찍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강된장을 만들어 봤는데 하나도 짜지도 않고 양배추, 두부 두가지 다 건강에 좋아 바로 이거다 하고  고기는 안먹어도 강된장에 잘 먹고 있답니다. 왜 이걸 이제 알았지? 하고 말이에요~ㅠㅠ 혹시 다이어트를 계획하거나 다이어트 진행 중이라면 꼭 만들어 보세요. 맛도 있고 조리법도 간단하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 강된장.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두부 1/2,양배추 3장, 양파 1/2,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표고버섯 1개, 새송이 버섯 1개

양념:재래된장 1T 듬뿍, 맛술 1T, 고추장 1/2T, 참치액젓 1T, 설탕 1/2T, 고춧가루 1T, 간 마늘 1T

 

 

1.양배추는 가늘게 채 썰어 2~3번 씻어 주세요.
*부피가 큰 야채는 썰어서 씻으면 편합니다.

 

2.표고버섯과 새송이 버섯, 양파와 고추는 분쇄기에 갈기 좋게 잘라 주세요

 

3. 자른 야채는 분쇄기에 넣어 입자 있게 갈아 주세요. 곱게 갈면 안돼요.

 

4. 두부는 체에 밭쳐 으깨 주세요.

*이제 만들어 볼게요.

5. 냄비에 들기름 1T 두르고 양배추 먼저 노릇하게 볶아 주세요.

 

6. 양파가 볶아지면 갈아 놓은 야채 넣어 볶아 줍니다.

 

7.어느 정도 볶아지면 으깬 두부 넣고 재래된장 1T 듬뿍, 맛술 1T, 고추장 1/2T, 참치액젓 1T, 설탕 1/2T, 고춧가루 1T, 간 마늘 1T,  새우가루나 멸치가루 2T, 다시마물 200ml 넣어 끓여 주세요.
*새우가루는 건새우를 갈아 사용하고 멸치가루는 반으로 갈라 똥 빼고 바삭하게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려 분쇄기에 갈아 사용하면 되세요.

 

8. 어느정도 보글보글 끓으면 강된장 색을 보고 고춧가루 1T 넣어 완성합니다.
*시판용 재래된장을 사용해서 색이 너무 하얗더라고요. 고춧가루를 조금 넣어주니 아주 맛있게 보이네요.

 

9. 다이어트용 양배추 강된장 완성됐어요.
*짜지 않아 쌈장처럼 상추나 깻잎에 올려 먹기도 하고 마음껏 먹을 수 있어 행복하더라고요~

 

*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 두부 강된장.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