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요리

다이어트 요리로 최고 좋은 숙주 나물 냉채.

by 밥순이네 2023. 5.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요리로 콩나물 다음으로 아삭하고 맛있는 숙주나물 냉채요리를 만들어 봤어요. 녹두나물로 불리는 한국은 숙주나물을 주로 무쳐 밑반찬이나 제사상에 올리는 나물이예요. 동남아에선 베트남 쌀국수에 주로 많이 들어가는데 무기질과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숙취해소나 고혈압에 효능을 볼수 있습니다. 숙주나물은 금방 상해서 물에 담가 냉장 보관하고 물을 자주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구입하기도 쉽고 여름 밑반찬, 다이어트 요리로도 최고인 숙주나물 냉채 만들어 볼게요.

*숙주나물냉채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숙주나물 200g, 크래미 2개(맛살), 오이 1/2, 양파 1/2

[연겨자 소스]
간장 1T, 꽃소금 1/2T, 식초 2T, 매실청 2T, 다진 마늘 1T, 비정제 설탕 1T, 연겨자 1~1.5T, 통깨 1T

 

1.오이는 껍질 벗겨 채 썰고 양파도 채 썰고 크래미는 손으로 찢어 주세요.
*크래미 대신 당근 넣어도 좋아요.

 

2.간장 1T, 꽃소금 1/2T, 식초 2T, 매실청 2T, 다진마늘 1T, 비정제 설탕 1T, 연겨자 1~1.5T, 깨소금으로 소스 만듭니다.
*깨소금은 손으로 비벼 넣거나 절구에 갈아 넣어 주세요.
*연겨자 소스가 정말 맛있어요. 콩나물로도 만들어 보세요.

 

3.끓는 물에 숙주를 투명하게 1분~1분 30초 정도 데쳐 냉수에 식혀 주세요.
*숙주는 생으로도 먹기 때문에 투명해지면 건져 냅니다.

 

4.볼에 숙주와 양파, 오이 넣고 소스를 반정도 넣어 무친 다음 다시 남아있는 소스와 맛살 넣고 무쳐 주세요.

 

5. 무쳤으면 레몬즙 뿌려 완성합니다.
*레몬즙은 안넣어도 되지만 넣으니까 확실히 상큼하고 맛있더라구요.

 

*다이어트에 좋은 숙주나물 냉채.
*요즘 숙주나물에 푹 빠져 여러 요리를 하고 있는데 여름이라 그런지 냉채가 제일 맛있더라고요.
다양한 채소로 냉채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