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충일이라 가족들이 전부 집에 있네요. ㅠㅠ  어떤 회사는 오늘부터 징검다리로 일요일까지 쭉 쉰다고 합니다. 그런데 쉬는 사람은 좋겠지만 주부들은 뭐 해 먹이나 또 걱정이 많네요. 요즘은 외식도 버거워서 휴일이 길면 한숨부터 나오지만 그렇다고 안 먹을 수는 없겠죠? 그래서 점심에 애호박을 맛있게 볶아 밥 비벼 맛있게 먹었네요.
혹시 집에 애호박이 있다면 밑반찬으로만 드시지 말고 맛있게 비벼 드시길 바랍니다.

*애호박 새우젓 볶음.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애호박 1개=절일때 소금 1/2T
양념: 물엿 1T, 양파 1/2, 청, 홍고추 1개씩, 대파 1/2, 통마늘 2개, 맛술 2T, 새우젓 1T, 식용유 1T, 들기름 1T, 통깨, 참기름 

 

1.애호박은 끝을 잘라내고 0.5cm 반달 모양으로 썰어 소금 1/2T와 물엿 1T로 10분 절여 주세요.
*소금과 물엿으로 절이면 삼투압 작용으로 부서지지 않게 볶아집니다.

 

2.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썰고 청, 홍고추는 송송 썰고 마늘은 다져 주세요.

 

3. 애호박을 구부려 보아 절여졌으면 헹구지 말고 건져만 주세요.

 

4. 팬에 식용유와 들기름 1:1로 두르고 애호박과 마늘 넣고 볶아 주세요.

 

5.살짝 볶아지면 새우젓 1T와 맛술 2T 넣고 볶아 주세요.
*맛술이 새우젓의 비린맛을 제거해 줍니다.

 

6. 어느 정도 볶아지면 양파와 고추 넣고 볶다가 대파와 통깨, 참기름 넣어 완성합니다.
*양파는 나중에 넣어 살짝 볶으면 아삭거리고 더 맛있어요.

 

*식감 좋은 애호박 볶음.
*애호박은 어린 호박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채소이며 소화흡수가 잘 되고 치매예방과 두뇌 개발의 효능이 있어요. 찌개는 물론 전이나 볶음, 무침등 쓰임새가 아주 많은 채소입니다. 애호박 한 개만 있어도 근사한 밑반찬이니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