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누들 떡볶이 만들기. 피자 같은 누들 치즈떡볶이.

by 밥순이네 2020. 5. 12.
728x90
반응형

 


오늘은 #누들떡볶이 를 만들어 봤어요.

작은 애가 요즘 중간 고사를 본다고 밤을 새더라구요.

공부는 둘째 치고 안그래도 부실한 몸이라

간식으로 뭐 줄게 없나 생각하다가 치즈 떡볶이를 만들었네요.

 

아이들도 참~ 힘든 세상에 사느라 힘들거에요.

이 와중에도 시험 공부하고~ㅠㅠ

그래서 특별히 국수처럼 후루룩

먹을수 있는 누들 떡볶이 면으로 레스토랑에서나

먹을수 있는 근사한 피자 떡볶이를 

만들었어요.

아마 아이들도 엄마가 이런 간식

만들어 주면

시험 잘 보지 않을까요?

그럼 누들 떡볶이 시작할께요.

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아래 클릭~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쫀득하고 말랑한 누들 떡볶이

유부와 같이 매콤하게 간식으로 만들었어요.

 

누들 떡볶이

*밀떡볶이는 밀가루로 만든 떡이니

살찌는게 걱정 된다면 쌀떡으로 준비해 주세요.

*누드 밀떡 400g을 준비합니다.

*누드 밀떡은 떡볶이 용으로 우동보다도 훨씬 굵고

쌀떡 보다 더 쫄깃합니다.

*종류는 누들 밀떡과 쌀떡이 있습니다.

재료:누들떡볶이 400g,사각어묵 3장,양파 1/2,피망 1개,

통마늘 5알,유부 8장

양념:고춧가루 1T,자일로스 설탕 2T,

카레가루 1T,맛술 1T,간장 2T,올리고당 2T, 고추장 1/5T,후추

 

1.볼에 고추가루,설탕,카레가루,맛술,

간장,올리고당,고추장,후추로

떡볶이 양념 만들어 30분 정도 숙성합니다.

(하루 전에 만들어 숙성하면 더 좋아요)

*카레를 넣으면 카레맛 보다 깊은 맛이 나더라구요.

*숙성하는 동안 야채를 손질 할께요.

 2.통마늘은 편으로 썰고 양파는 채 썰어 주세요.

*간마늘을 넣어도 되지만 이번엔 통마늘을 편 썰어

채소 육수를 끓였어요.

 3.어묵은 누들 떡볶이 처럼 돌돌 말아 길게 채 썰고 피망은 통째로 썰어 줍니다.

4.끓는 물에 면과 어묵,유부를 한번씩

살짝 데쳐 주세요.

(떡은 딱딱해서 부드럽게 어묵과 유부는 기름을 빼는 과정이에요.)

5.유부는 0.5cm 두께로 잘라 줍니다.

*유부는 냉동실에 있어서 넣어 봤는데

신의 한수라고 자부할 정도로

쫄깃 했어요.

 

6. 물 700g과 다시마,편마늘,양파 넣고

육수 푹 끓입니다.

*오늘은 멸치를 넣지 않고 깔끔하게 채소 육수로

떡볶이를 만들었어요.

7.육수가 끓으면 다시마 건져내고

양념장 풀어

누들 떡볶이와 어묵 넣고 양념이 베도록 끓여 주세요.

*양념은 많이 만들었으니 입맛에

맞게 넣어 주세요.

전 아이들이 있어 반 정도 넣었는데

싱겁더라구요.

먹을땐 남은 양념 다 넣어서 먹었네요.

8.어느 정도 끓으면 유부와 대파 넣어

국물이 졸아 들때 까지 끓입니다.

9.마지막으로 피자처럼 피망을 넣고

피자 치즈 얹어 녹을 때 까지

뚜껑 덮어 완성합니다.

(저는 전기렌지라 한동안 뜨거워서 불을 껐는데 가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뜸들이듯 불을 약하게 치즈가 녹을때 까지 두셔야 합니다.)

10.누들 떡볶이 완성 됐어요.

정말 피자 같죠?

*자 그럼 시식 한번 해 볼까요?

*떡볶이 답게 혀끝에서 매콤하고 치즈가 쭉쭉 늘어나

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제가 고추를 넣은 것도 아니고 고추장이

그리 맵지도 않은데 카레를 넣어

혀가 맵네요. 참 신기하죠?

누들 떡볶이

*옹기 그릇에 옮기니 더 근사한데 옮길때

치즈가 좀 망가졌네요.

누들 치즈 떡볶이

코로나가 또 다시 번지고 있다고 합니다.

겁은 나지만 웬만하면

집에서 맛있는 누들 치즈 떡볶이

드시며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길 바랍니다.

그럼 저녁 맛있게 드시고

늘~ 따뜻한 마음으로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