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땅콩조림 만드는법. 견과류 고소한 밑반찬.

by 밥순이네 2020. 8.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밑반찬 땅콩 조림을 만들었어요. #견과류 는 호두조림 만 만들었었는데 처음으로 #땅콩 으로 조림을 만드니 견과류를 잘 안먹는 우리 둘째 딸이 계속 집어 먹더라구요. (진짜 입 짧거든요~ㅠㅠ) #단짠 이란 이런 거라면서 ... 꼭 맥주 안주로만 먹으라는 법은 없잖아요? 밑반찬도 너무 맛있더라구요.
​*땅콩 고르는법
조림용으로 할 땅콩은 껍질이 붙어 있는 국산을 구입하고 곰팡이 냄새가 나는 것은 피하며 또 공기와 닿으면 산패하기 쉽기 때문에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그럼 짭쪼름한 땅콩조림 만들어 볼께요.

*땅콩 조림
재료:생땅콩 300g 양념:간장 5T,설탕 2T,맛술 1T,물엿 2T,통깨,참기름

*분량의 땅콩을 준비합니다.
*땅콩의 효능.
땅콩은 칼로리는 높지만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땅콩은 겉 껍질을 벗겨 떫은 맛을 제거하기 위해 냄비에 생땅콩과 올리브유 1T 넣어 10분간 삶아 주세요.
* 삶을때 기름을 넣으면 껍질이 벗겨지지 않고 부드러워져 #땅콩요리 하기도 좋습니다.
*10분이 넘어도 땅콩은 단단해서 아무렇지  않지만 간장에 졸일거니 10분 정도만 삶아 떫은 맛을 제거해 주세요.
*껍질이 싫으신 분들은 미지근한 물에 담가 놓으면 껍질이 불어나 잘 벗겨집니다.

2.삶은 땅콩은 찬물에 헹궈 주세요. ​*땅콩의 떪은 맛이 빠져 먹기 좋습니다.

3.팬에 물엿을 제외한 땅콩과 물, 간장, 설탕, 맛술을 넣고 쎈불에서 끓입니다.
*양념이 조금 남을때 까지 쎈불로 끓여 주세요. *호두 조림도 이 방법 대로 하시면 됩니다.

4.양념이 줄어들면 약불로 줄이고 땅콩이 갈색으로 변할때 까지 졸여 주세요.
​*만들면서 계속 집어 먹어 많이 줄어 들었네요~

5.양념이 거의 남지 않으면 윤기가 나도록 물엿,통깨,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땅콩 조림 만들기 쉽죠?

*땅콩 조림 만들기 쉽죠?
*색상이 사먹는 것 처럼은 진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짭쪼름 한게 진짜 맛있더라구요. 특히 #아이들반찬 으로 최고였습니다. 견과류가 몸에 좋다고는 하지만 잘 안먹게 되는데 밥 먹을때 몇 개씩이라도 먹으니 좋더라구요. 아이들이 좋아할수 있게 밑반찬으로 만들어 보세요. 하루에 몇 개 씩만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그럼 전 다음 시간에 또 올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