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황태콩나물 해장국. 육수 없이 맛있게 끓이는 법. 숙취해소에 최고!!

by 집밥로그 2022. 1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불금을 맞이하여 숙취해소에 좋은 황태 콩나물해장국을 끓여 봤어요. 황태는 명태가 겨울 바닷바람을 맞고 얼고 녹기를 수없이 반복하며 건조되면 부드럽고 맛있는 황태가 된답니다. 술 마신 다음날 숙취해소에 좋은 황태. 명태를 말려 황태가 되면 단백질의 양이 2배 이상 늘어나 전체 성분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고단백 식품이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참!! 오늘은 육수 없이 맛있게 끓였으니 기대해도 좋아요~^^

*육수 없이도 맛있는 황태콩나물국.

재료:콩나물 300g, 황태채 50g, 대파 1줄,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념:간 마늘 1T, 고춧가루 3T, 새우젓 2T, 국간장 1T, 맛술 1T, 후추

 

1. 황태는 부드럽게 물에 넣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물기 꼭 짭니다.
*황태를 마른 상태에서 자르면 부스러기가 많이 나와 물에 넣어 자르면 깔끔하더라고요.

 

2. 콩나물은 다 씻어서 나오니 1~2번만 씻어 물기 뺍니다.

 

3. 무는 껍질 벗겨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4. 대파는 송송 썰고 청양고추는 어슷 썰어 주세요.

 

*준비는 다 했으니 이제 끓여 볼게요.

5. 냄비에 들기름 2T 넣고 황태채와 무를 투명해질 때까지 달달 볶아 주세요.
*들기름이 없으면 참기름이나 식용유도 좋아요.

 

6. 무가 볶아지면 물 1L 와 사골육수 500ml , 콩나물 넣어 5~6분 끓입니다.
*고춧가루는 넘칠 수 있어 끓은 다음에 넣고 사골 육수를 넣으면 감칠맛이 나서 육수 끓일 필요가 없더라고요.

 

7. 끓으면간 마늘 1T, 고춧가루 3T, 새우젓 2T, 국간장 1T, 맛술 1T로  간 맞추고 한소끔 끓이다 대파와 후추 넣어 완성합니다. 진짜 간단하죠? 자취하는 분들도 끓이기 좋습니다.

 

*시원하고 칼칼한 황태 콩나물 해장국 완성됐어요.
*황태 해장국 사골 육수만 있어도 뚝딱입니다. 주말에 과음을 하실 계획이라면 꼭 끓여 보세요. 속이 확 풀립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