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두부짜글이. 어떤 찌개와도 비교 불가! 밥 비벼 먹는 두부요리.

by 밥순이네 2022. 1.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명절이 코앞인데 명절하면 느끼한 음식부터 떠오르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진짜 매콤한 밥도둑 두부짜글이를 만들었어요. 쉽고 맛있는 밥도둑 입니다. 간단하면서도 너무 맛있어서 밥을 몇 그릇이나 먹었는지 모르겠어요. 다른 반찬도 필요 없이 짜글이 하나에 온 가족이 푸짐하고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명절 지나고도 보시면 느끼한 속이 확 풀릴거에요. 그럼 여러 소리 할것도 없이 바로 시작해 볼께요. 

*간단하면서도 너무 맛있는 밥도둑 두부 짜글이.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두부 550g 1모, 양파 1/2, 대파 1/2,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찌개 양념:새우젓 1T, 고추장 1/2T.고춧가루 2T,간장 2T, 설탕 1T, 통 마늘 3개, 들기름 2T
돼지고기 양념:생강술 2T, 후추

1.두부는 길이 2cm 넓이 1cm 두께로 자르고 양파는 채 썰어 주세요.
*두부가 부서지기 쉬워 두툼하게 자르고 2~3일 먹으려고 550g으로 큰 두부를 샀는데 그 자리에서 다 먹었어요.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하더라구요~

2.청양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고 통마늘은 다져 주세요.

3.돼지고기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생강술과 후추로 밑간해 둡니다.
*저는 기름이 붙어 있는 앞다리 살을 사용했는데 돼지고기 간것도 상관 없고 참치나 햄도 괜찮아요.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 하시면 더 좋아요.

4.팬에 들기름 2T 두르고 두부 밑면만 부친 다음 물 500ml 와 돼지고기, 설탕 1T, 다진마늘 1T ,간장 2T, 고추장 1/2T , 다시마 넣어  푹 끓여 주세요. 양념도 간단해서 자취하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새우젓이 없으면 까나리 액젓 넣으면 됩니다.

5.끓으면 다시마 건져내고 양파, 새우젓 1T, 대파 넣고 더 끓이다 완성합니다.
*매콤하고 얼큰한 밥도둑 두부 짜글이 완성.
*아이들 방학도 되고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 정말 좋은 요리이니 꼭 만들어서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간단하면서도 너무 맛있는 두부 짜글이. 아는 맛이지만 얼큰한게 진짜 맛있네요. 매콤한 돼지고기 두부 짜글이.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엔 저렴하고 맛있는 요리가 최고더라구요. 물가도 많이 오르고 힘든 요즘이지만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자주 올릴테니 많이 봐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전 더 좋은 요리로 찾아 올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