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쑥 향은 2배 고소함은 10배 제철 쑥 전 만들기.

by 밥순이네 2024. 3.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한창인 제철 으로 맛있는 을 만들었어요. 척박한 환경에서도 쑥쑥 잘 자라고 생명력도 강해 식용이나 약용으로 주로 쓰입니다. 약간 쓴 독특한 향과 맛이 나는데 5월에 수확한 어린 쑥이 가장 향과 맛이 우수하다고 하네요. 여름이 지나면 억세져 음식으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주로 떡이나 차, 전, 된장국으로 먹고 쑥뜸으로 아픈 곳을 치료하기도 합니다. 정말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은 것 같아요. 지금 한창 제철이니 오늘은 쫄깃하고 고소한 쑥 전을 만들어 볼게요.

*쫄깃하고 고소한 쑥 전.

 

*쑥 100g을 준비합니다.
*재료: 쑥 100g, 두부 1모, 감자전분 3T, 계란 1개, 참치액젓 1T, 소금 1t
초간장: 맛술 1T, 식초 1T, 간장 1T, 통깨

 

1. 쑥은 억센 줄기는 잘라내고 부드러운 이파리만 떼어 주세요.

 

2. 손질한 쑥은 베이킹 소다로 깨끗이 씻어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하고 여러 번 헹궈 물기 빼주세요.

 

3.부침용 두부는 채반에 으깨 주세요. 
*면포에 짜도 상관없어요.

 

4. 물기 뺀 쑥은 송송 썰어 주세요.

 

5. 자른 쑥에 으깬 두부와 계란, 소금 1t, 참치액젓 1T , 감자전분 3T, 계란 1개 넣고 반죽해 주세요.
*전에 참치액젓으로 양념하면 정말 맛있어요. 소금만 넣지 마시고 액젓 있으면 꼭 넣어 보세요.

 

6. 반죽을 한주먹씩 들고 동그랗게 만든 다음 팬에 기름 넉넉하게 붓고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 완성합니다.

 

*두부를 넣어 고소하면서도 쫀득한 쑥전 완성 됐어요.
*부침가루나 밀가루 보다 전분가루로 반죽하니 쫀득하고 정말 맛있어요. 쑥 많이 나올 때 꼭 만들어 보세요.

 

*건강에 좋은 쑥 전.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