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가을 꽃게 요리. 꽃게살 비빔밥과 꽃게 된장국.

by 밥순이네 2021. 10.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을 #꽃게 가 많이 나와 #꽃게요리 2가지를 만들었어요. #암꽃게는 봄에 #숫꽃게는 가을에 제일 많이 잡혀서 꽃게장 을 비롯 꽃게 무침이나 꽃게를 넣은 국이나 찌개 등 정말 무궁무진하게 많은 요리를 할수 있잖아요. 요즘 꽃게 가격도 대체로 저렴해서 1kg 사왔네요. #꽃게 철이 되면 두 세번은 먹어 줘야죠?
오늘은 제가 꼭 선보이고 싶었던 #꽃게살비빔밥 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꽃게는 누구나 좋아하고 반찬으로 할수 있는 요리도 무궁무진 하잖아요? 목포에 꽃게살 비빔밥 본사로 유명한 식당이 있는데 입에서 살살 녹는 매콤한 꽃게살 맛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답니다. 요즘은 체인점이 전국에 많이 생긴것 같더라구요. 꽃게 살을 매콤하게 양념해 데친 콩나물과 갖은 야채를 넣어 비벼 먹으면 끝내 주더라구요. 무엇보다 만드는 법이 너무 쉽고 양념이 많이 안들어가서 #꽃게철 가을에 많이 만들어 드시면 좋겠고 무엇보다 만드는 법도 진짜 너무 쉽습니다. 특히 #게살  발라 먹기가 귀찮으신 남자 분들은 꼭 봐주세요... 그럼 시작할께요.

*꽃게살 비빔밥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꽃게 2마리 
양념:마늘 2T,매실청 1T, 멸치액젓 1.5T,생강술 1.5T,고운고춧가루 3T, 대파 1/2,청양고추 1개 

1.꽃게는 칫솔로 구석구석 깨끗이 씻어 게딱지와 옆에 붙어 있는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꽃게 손질이 어렵다면 잘라진 #냉동꽃게 를 이용해도 좋아요.
*#게껍질 은 된장국에 육수로 끓일거니 치솔로 구석구석 깨끗이 씻어 주세요.

2.자른 꽃게는 봉투에 넣어 밀대로 밀어 살만 발라 냅니다. *살 바르는게 걱정이었는데 밀대로 밀어 쉽게 바를수 있었어요. 

*2마리 에서 살이 이만큼 나왔어요~ 진짜 조금 일 것 같지만 양념해 놓으니 꽤 많더라구요.
이제 양념해 볼까요?

3.꽃게 살에 매실청, 멸치액젓, 생강술, 고운 고춧가루, 대파, 청양고추 넣고 양념합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겠죠?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물엿 조금 더 첨가해 넣으세요.
*동영상 참고.

*너무 쉽게 꽃게살 무침이 완성 됐어요. 게살 발라 내는 법만 알면 너무 쉬워요.

*다음은 #꽃게된장국
*다듬고 난 꽃게와 새우 머리로 구수하고 감칠맛 나게 된장국을 끓였어요.

1.배추는 듬성듬성 썰고 냄비에 다시마, 살 발라낸 꽃게와 새우머리를 넣어 육수 진하게 끓여 주세요.
*배추가 없으면 무도 좋아요. 된장국은 재료는 안썼으니 집에 남는 야채로 끓여 보세요.

2.푹 우러나면 건더기는 건져 내고 된장을 풀은 뒤 잘라 놓은 배추와 고춧가루, 간마늘, 대파, 청양고추 넣고 푹 끓여 완성합니다. 맛이 부족하면 액젓이나 다시다 조금 넣어 간 맞춰 주세요.
우와~ 대박 맛있어요.

*꽃게살 무침과 배추 된장국이 완성 됐어요.

*꽃게살 무침에 밥 비벼 먹어도 좋지만 김에다 싸 먹어도 맛있어요. 꽃게 배추 된장국도 너무 맛있구요.

*가을 제철 #꽃게살무침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