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콩나물잡채 만드는법.

by 밥순이네 2021. 6.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덥네요. 오늘은  #콩나물 로 당면과 함께 아삭한 #콩나물잡채 맛있게 만들었어요. 한땐 요리가 너무 재밌어서 콩나물도 키우고 뭐든지 직접 만들어 먹었는데 한번 손 놓으니까 게을러 지네요~ 콩나물은 저렴하기도 하고 영양가도 많아 무슨 요리를 하든 인기가 좋더라구요. 콩나물 무침부터 해서 국이나 찜까지 요리도 무궁무진하고 싫어하는 사람도 많지 않아 최고의 식재료인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엔 콩나물로 잡채를 만들어 봤어요. 반찬으로도 너무 좋지만 매콤해서 술안주로도 좋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아주 밥도둑이고 정말 맛있어요.
그럼 매콤하고 맛있는 #콩나물잡채 만들어 볼께요~

*매콤한 콩나물 잡채.
재료:콩나물 1봉지,당면 한줌,맛살 3줄,쪽파 1줌,당근 50g
양념:고춧가루 2T,설탕 1T,간장 2T,맛술 1T,굴소스1T,고추장 1T,후추,물 1/3C 통깨,참기름

1.당면은 물에 30분 이상 담궈 불려 주세요. *급할땐 뜨거운 물에 불리면 금방 불려져요.
​*콩나물 고르는법
머리와 줄기가 적당히 통통하고 노란색을 띠며, 검은 반점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하고 보관 할 때는 빛을 차단하기 위하여검은 봉지를 사용하고, 밀봉하여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2.콩나물은 물에 1~2번 씻어 물기 뺍니다.
*뿌리에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지만 뿌리가 길면 목에 걸려 잘라 주어야 하니까 될수 있으면 저 같이 짧은 뿌리로 구입하시길 바래요.

 3.쪽파는 2cm 길이로 썰고 맛살은 손으로 찢고 당근은 채 썹니다.
*재료도 적게 들어가서 너무 좋아요~^^

4고춧가루,설탕,간장,맛술,굴소스,고추장,후추,물을 넣어 양념장 만듭니다.
*양념장이 약간 묽어야 콩나물이 잘 섞이고 당면도 잘 익습니다. (동영상을 참고 하세요.)

5.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제일 단단한 당근부터 달달 볶아 줍니다. (센불에서 노르스름하게 될때까지 볶아 주세요.)
*​팬은 낮은 후라이팬 보다 오목한 궁중팬이잡채 볶기에 좋습니다.

6.당근이 어느정도 볶아지면 콩나물과 당면, 양념장 넣어 볶아 주세요.
*콩나물을 삶지 않고 바로 볶으니 훨씬 시간이 단축됩니다.

7.콩나물이 숨이 죽고 양념이 베었으면 맛살과 쪽파 넣어 뒤적여 주세요.

8.통깨와 참기름으로 마무리 합니다. 너무 간단하고 쉬워요.

*콩나물 잡채 완성 됐어요. *술안주로도 좋은 콩나물 잡채

#콩나물요리 는 영양가도 있고 집앞 슈퍼만 가도 살수 있어서 급할때 반찬하기 너무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콩나물을 삶지 않아 시간도 절약 되고 진짜 맛있습니다. 저희도 한끼 제대로 해결 했어요.
반찬 걱정 하지 마시고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