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차돌박이 숙주볶음. 외식하기 힘든 요즘 최고 좋은 요리에요.

by 밥순이네 2022. 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 계획은 세우셨나요? 메모지나 일기장에 써 놓고 연말에 다시 꺼내 읽어 보세요. 1년동안 얼마나 발전 했는지 알수 있고 기대에 못미쳤으면 또 다시 계획 세워서 발전 하면 됩니다. 저도 대박은 안났지만 조금씩 발전 하고 있더라구요. 제가 처음 유튜브 시작하면서 끄적거린 메모장을 발견해서 보고 매일 제자리란 생각으로 살았는데 세상에 메모장을 보니 적어 놓은 말들이 거의 이루어 졌더라구요. 물론 다는 아니지만 그 동안의 성과를 알수 있어서 메모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했어요. 이웃님들도 일기장에나 메모지에 적어 놓고 1년이나 2년 후에 찾아서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요즘 가족끼리 있는 시간이 많아서 차돌박이 숙주볶음을 만들어 봤어요. 쉬운 데다가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잘 먹는 차돌박이 숙주볶음입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있어서 남김없이 다 먹으니 이보다 좋은 요리가 어디 있겠어요?외식하기도 좋지 않는 요즘인데 차돌박이 숙주볶음으로 행복한 밥상이 됐으면 합니다.

 

*외식하기 힘든 요즘 가족끼리 먹을 수 있는 차돌박이 숙주 볶음 입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차돌박이 200g, 숙주 100g, 양파 1/2, 통마늘 5알, 대파 1/2, 청, 홍고추 1개씩, 식용유 4T
양념: 설탕 1T, 간장 3T, 굴소스 1T, 조청 1T, 통깨, 참기름

1. 양파는 채 썰고 통마늘은 슬라이스 합니다.

2.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털어내 어슷 썰고 대파도 반으로 갈라 3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3. 숙주는 깨끗이 씻어 물기 뺍니다.
*숙주 외에도 청경채나 부추, 콩나물 넣어도 고급스러운 일품요리가 됩니다.

4. 팬에 대파와 기름 4T 넣어 충분히 볶아 파가 축 늘어질때 까지 볶아 기름 냅니다.
*마늘과 파 기름을 잘 내야 고기의 누린내도 없어지고 더 맛있어요.

5. 파 기름을 냈으면 차돌박이와 양파 넣어 볶다가 설탕 1T, 간장 3T, 굴소스 1T, 조청이나 올리고당 1T로 양념합니다.
*양념도 간단해서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8. 마지막 숙주와 고추,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 *정말 간단하고 너무 쉽죠?
*숙주는 생으로도 많이 먹는 채소이니 마지막에 넣어 살짝만 볶아 주세요.

*세상 쉬우면서도 맛은 일품인 차돌박이 숙주볶음 완성됐어요.
*요즘 같이 나가기 힘들 때 반찬으로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좋은 차돌박이 숙주볶음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보세요.
깜짝 놀랄 정도로 너무 맛있답니다.^^
그럼 전 더 좋은 요리로 찾아뵐게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