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요리

곤약 떡볶이 만들기. 떡 때신 살찔 걱정없는 쫄깃한 곤약떡볶이.

by 밥순이네 2020. 2.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며칠전 큰 애가 엄마 왜 이렇게 살쪘냐며 깜짝 놀라 더라구요~ㅠㅠ 운동도 계속하고 특별히 많이 먹지도 않는데 딸이 그렇게 말하니 참 속상 했어요. 그래서 생각해 보니 제가 영상 편집 하느라 컴퓨터 앞에 많이 앉아 있거든요. 한번 앉으면 진짜 온종일 앉아 있는데 그래서 살이 찐것 같아요~ㅜㅜ  정신이 바짝 들면서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컴퓨터도 서서하고 먹는 것도 칼로리 덜 나가는 음식으로 먹어야 되겠다고 생각하는 중에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으로 떡볶이를 만들게 됐어요. #곤약 은 구약나물의 알줄기로 만든 가공 식품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수분과 식이섬유로 구성 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어요. 곤약은 주로 실곤약, 곤약쌀, 곤약국수 등 다양한 종류로 많이 나오니 살안찌는 곤약을 이용해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곤약을 이용해 떡 대신 #곤약떡볶이 를 만들거에요. 쫄깃한 식감이 너무 좋아서 떡 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그럼 곤약 떡볶이 만들어 볼께요~

곤약 떡볶이
재료:곤약 1모,양파 1/2,대파 1줄,깻잎 5장,모듬 어묵 1팩
양념:간장 1T,고추장 2T,설탕 1T,카레가루 0.5T,
올리고당 1T,간마늘 1T,굴소스 0.5T,통깨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사진에 고추장이 빠졌네요~ 양념은 입맛에 맞게 빼거나 추가해도 괜찮아요.

1.곤약은 묵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묵칼이 없으면 칼을 흔들어 자르면 묵칼 처럼은 안돼도 비슷하게 잘라 집니다.

2.어묵은 너무 크니 한번씩 잘라 주세요.

3.깻잎은 반으로 잘라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썹니다. 그 외에 집에 있는 야채를 넣어 활용하시면 됩니다.

4.떡볶이 준비 다 됐어요.

 5.어묵 은 기름에 튀긴 것이니 끓는 물에 데쳐내 기름기를 빼주세요.

6.곤약은 특유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 식초 한방울 넣어 곤약이 투명해 지면 건져 냅니다.

7.팬에 다시마와 물 반컵을 넣고 끓이다 다시마 건져내고 어묵과 곤약, 양파, 마늘, 간장, 굴소스, 카레가루, 고추장 넣어 끓입니다. 떡볶이에 카레 를 넣으면 카레맛은 안나면서도 입에 착착 붙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8.끓었으면 썰어 놓은 대파와 깻잎 넣어 완성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 떡볶이 완성됐어요. *곤약 자체는 별 맛은 없는데 쫄깃한 식감과 칼로리가 없어 좋아요.

*쫄깃한 곤약 떡볶이
사실 떡볶이는 누가 해도 맛있지만 곤약 떡볶이는 진짜 맛있어서 그 쫄깃함에 반해 버렸어요. 살이 많이 찌신 분들은 곤약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 그렇다고 곤약만 드시라는 말은 아니고 골고루 영양가 있게.. 아셨죠?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꾸~욱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