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을은 식욕의 계절인가요?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프네요..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는데  말이 살찌는 게아니라 저만 찌고 있는것 같아요~ㅠㅠ 그래도 잘 먹고 건강한 게 낫겠죠? 오늘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깻잎으로 멸치 깻잎조림을 만들었어요. 깻잎은 보통 장아찌나 김치, 또 쌈으로 많이 싸먹기도 하지만 조림으로 만들어도 훌륭한 밑반찬이 되더라고요. 멸치를 넣어서 그런지 구수한 게 너무너무 맛있어요. 세상에 이런 밑반찬을 어떻게 만들 생각을 했는지 정말 옛날 엄마들은 존경스러울 정도로 참 머리가 좋아요? 그럼 멸치 깻잎조림 만들어 볼게요.

*멸치 깻잎조림.
*깻잎 장아찌나 깻잎 김치 보다도 10배 맛있는 밥도둑 멸치 깻잎 조림입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깻잎 200장, 소멸치 50g,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양파 1/2
양념:간장 4T, 국간장 2T, 맛술 4T, 매실청 2T, 들기름 2T, 간 마늘 2T, 물 1C (종이컵으로), 조청 1T

1. 깻잎은 식초 2~3방울 떨어 뜨려 한 장씩 씻으면 시간이 많이 걸리니 5장씩 들고 흔들어 씻어 주세요.
*헹굴 땐 흐르는 물에 2번 헹궈 물기 뺍니다.

2. 양파와 청양 고추는 아주 작게 썰거나 다집니다. 재료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지저분 해져서 2가지만 넣었어요.

3. 간장 4T, 국간장 2T, 맛술 4T, 매실청 2T, 들기름 2T, 간 마늘 2T, 물 1C (종이컵으로), 조청 1T, 고추, 양파를 섞어 양념장 만들어 주세요.
*양념에 들기름 들어 가는 게 포인트인데 들기름 향이 나서 너무 구수해요.

4.만든 양념장에 썰어 놓은 고추와 양파를 섞어 깻잎에 조금씩 묻힙니다.

5. 양념장에 묻힌 깻잎과 멸치를 사이사이에 넣고 졸여 완성합니다. 깻잎 숨만 죽으면 되요. (약 3~4분 정도)
*저는 멸치도 같이 먹으려고 소멸치를 넣었는데 국멸치를 반으로 갈라 똥 빼고 넣어도 됩니다.

*구수하면서도 짭조름한 밑반찬 멸치 깻잎조림 완성됐어요.
*쉬우면서도 너무 맛있는 밑반찬 입니다.

*밥에 싸 먹으니 완전 꿀맛이네요.
*먹는 순간 입안에서 퍼지는 깻잎과 들기름, 멸치, 고추의 향이 만세를 부를 정도로 맛있더라고요~

*장아찌 보다 더 맛있는 멸치 깻잎 조림.
*어떤 분이 먹는 게 남는 거라며 잘 먹고 운동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깻잎 반찬 하나면 밥 10그릇이라도 먹을 수 있겠어요. 멸치를 넣어 구수한 게 너무너무 맛있었답니다. 이웃님들도 꼭 만들어 보세요. 그럼 저녁 맛있게 드시고 또 만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