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쑥떡 만들기. 후라이팬을 이용해 어디서도 맛볼수 없는 대박 맛있는 쑥찹쌀호떡입니다.

by 밥순이네 2022. 4.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금 벚꽃 구경하러 산책 갔다 왔는데 벚꽃이 절정을 이뤄 예쁘기도 하지만 쑥이 정말 많아요. 어릴 땐 을 안좋아 했는데 나이가 드니 향긋한 게 너무 좋더라고요. 햇살도 좋고 나 벚꽃에 쑥까지 있어 힐링하고 왔네요. 시어머니께서 지인이 시골에서 보냈다며 쑥을 많이 가져 왔는데 가족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아 망설이던 중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나 만들게 됐네요. 이왕이면 가족들이 기분 좋게 잘 먹으면 더없이 좋잖아요? 제가 오늘 만들 떡은 예전에 빵을 조금 배우러 다녔는데 그때 처음 배운 빵이 LA 찹쌀떡이었어요. 각종 견과류와 찹쌀가루로 만든 빵인데 LA로 이민갔던 사람들이 떡이 먹고 싶어서 만든 찹쌀떡이랍니다. 그 찹쌀떡을 응용해 진짜 맛있는 쑥떡을 만들었네요. 떡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지금 나오는 쑥으로 꼭 만들어 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쑥개떡이나 쑥 찹쌀떡 등 많은 쑥 요리도 맛있지만 쑥 찹쌀호떡도 너무 맛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중요한 점은 엄청 쉽다는거... 그럼 쑥 찹쌀떡 만들어 볼께요.

*LA 찹쌀떡과 비슷하지만 저는 오븐에 굽지 않고 후라이팬에 구웠답니다. 오븐이 없는 분들도 만들기 쉬우니 쑥이 많이 나오는 지금 꼭 만들어 보세요. 진짜 쉽습니다.
*식어도 맛있는 쑥 찹쌀떡을 견과류 넣어 맛있게 만들었어요. 강력 추천합니다.

*쑥 찹쌀떡
재료:쑥 50~100g, 습식 찹쌀가루 100g , 베이킹 소다 2g, 베이킹파우더 2g, 설탕 2T, 소금 1g, 견과류 70g, 우유 1C (건식이면 우유를 250g~300g)
*습식 찹쌀가루는 방앗간에서 사 왔는데 건식이 있다면 우유를  더 넣어 주셔야 해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1. 쑥잎이 붙어있는 위쪽을 잘라내고 시든 잎은 손질해 깨끗이 씻어 주세요
*시어머니 께서 대충 손질을 해서 버릴 게 없더라고요. 쑥의 윗부분도 영양가가 많으니 많이 떼어 버리면 안 됩니다.

2. 깨끗이 씻은 쑥은 송송 썰어 주세요.
*쑥개떡처럼 갈거나 가루로 내지 않고 쑥의 계절인 만큼 잘라 넣을 거예요.

3. 찹쌀가루는 곱게 채에 쳐 주세요.

4. 찹쌀가루에 베이킹 소다 2g, 베이킹파우더 2g, 설탕 2T, 소금 1g, 견과류 70g, 우유 1C을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합니다.*조금 되직하다 싶으면 우유를 더 넣어도 괜찮아요.

5. 견과류는 비닐봉지에 넣어 입자 있게 두드려 줍니다.
*견과류 넣은 찹쌀 호떡이 생각나서넣어 봤는데 와~~ 대박!! 진짜 맛있더라고요. 시어머님도 한입 먹더니 바로 팔 수 없냐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6. 반죽이 다 되면 쑥과 견과류 넣어 섞어 주세요.
*반죽이 수저로 들었을 때 뚝뚝 떨어져야 하는데 견과류를 많이 넣어 조금 되직해서 우유 1/3C을 더 넣어 반죽했어요.

7. 팬에 버터나 기름 조금만 두르고 한국자씩 떠서 중 약불로 천천히 뚜껑 닫고 구워 주세요.
*저는 타지 않게 하려고 뚜껑 닫고 천천히 10분 전후로 구웠고 원래는 오븐에 굽는데 프라이팬에 구워 봤네요.
*4구짜리 팬에 구우니 모양이 일정해서 좋았는데 팬이 없다면 전처럼 크게 부쳐도 됩니다.

8. 뒤로 뒤집고 나서 뚜껑을 열었는데 깜놀~ 실패 한 줄 알았는데 베이킹 소다를 넣었더니 부풀었지 뭐예요?ㅋㅋ 
뒤집고 나선 뚜껑 열고 익혀 주세요.

*마지막으로 꿀이나 메이플 시럽 뿌려 완성했어요. *없으면 올리고당도 좋습니다.

*견과류를 넣은 쑥 찹쌀떡.
*쑥을 비롯해 찹쌀가루, 우유, 견과류 건강에 좋은 재료는 다 들어갔어요. 온 식구가 다 맛있다며 난리더라고요. 지금 쑥의 계절이니 만큼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