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양파전 만들기. 양파 안에 이것을 넣으면 맛도 영양도 두배.

by 밥순이네 2022. 5.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파전을 만들었어요. 이제 조금씩 양파가 매워지더라고요. 그래서 부랴부랴 열심히 양파 요리를 올리고 있는데 명절전으로도 좋고 너무 맛있는 양파전입니다. 양파를 링모양으로 썰어 두부를 으깨 넣었더니 아이들은 물론이고 맥주 안주, 저희 어머님도 부드럽고 고소하다며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명절엔 다진 돼지고기만 넣어도 동그랑땡 대신 만들기도 쉽고 맛있는 전이 될 것 같아요.  그럼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양파전 만들어 볼게요.

*쉽고 영양가 있는 양파전.
*제철인 햇양파에 두부를 으깨 넣은 영양가 있는 양파전입니다.
재료:양파 (중) 1개, 두부 500g, 계란 3개, 부침가루 1/2C, 부추 한 줌, 당근 50g 소금

*두부 500g과 양파 1개를 준비합니다.
*양파는 너무 큰 것보다중간 정도가 좋고 두부는 많이 들어가니 500g짜리 큰 두부로 준비해 주세요.

1. 양파는 0.5cm 두께 링 모양으로 잘라 하나씩 떼어 주세요.

2. 분리한 양파는 비닐봉지에 넣고 흔들어 부침가루나 밀가루 묻혀 줍니다.
*밀가루 묻히는 제일 좋은 방법이니 하나씩 묻히지 말고 봉투만 흔들어 주세요.

3. 두부는 수저로 으깨고 소금 1/3T 넣어 섞어 줍니다.
*햄이나 참치를 섞으면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아요.

 4. 당근은 채 썰어 다지고 고추와 부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부추 대신 쪽파도 괜찮고 냉장고에 남아있는 야채를 활용해도 좋아요.

5. 간장 소스에 들어갈 청양고추는 송송 썰고 간장 2T, 식초 1T, 맛술 1T, 통깨, 참기름으로 간장 소스도 완성합니다.

6. 계란 2개는 잘 풀어 주세요.

7. 풀어놓은 계란에 으깬 두부, 부추, 당근, 부침가루 넣어 섞어 줍니다.

8.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계란 묻힌 양파를 먼저 놓은 다음 속재료가 넘치니 차 수저로 두부를 꽉 채워 노릇하게 부쳐 냅니다. 어떤 분이 순대인 줄 알았다고 놀리더라고요~ㅎㅎ 그러고 보니 진짜 순대같죠?

*양파 두부전 완성됐어요.
*양파가 제철이라 정말 달고 맛있네요. 강력추천!!
*양파 1개 했는데 어머님과 이틀을 먹었네요. 정말 맛있으니 저녁 반찬으로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