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감자계란국 이렇게 끓이면 진짜 맛있어요.

by 밥순이네 2022. 9.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있는 국 요리를 만들었어요. 환절기여서 그런지 요즘 몸이 안 좋아서 뜨끈하게 감자 계란국을 끓여 봤어요. 죽을 끓일까도 생각했는데 밥 말아먹으려면 국이 낫겠더라고요. 이웃님들도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고 인스턴트 음식보다 간단하게 끓여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맛있는 계란국 만들어 볼께요.

*감자 계란국.
재료:감자(중) 2개, 계란 2개, 대파 1/2, 황태채 한 줌, 청양고추 1개 생수 1/2L, 다시마 1조각, 멸치액젓 1T,
소금 1T, 간 마늘 1T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1. 감자는 껍질 벗겨 반달 모양으로 썰어 주세요.
*감자는 조금 두툼하게 0,7~8cm로 썰어야 부서지지 않아요.

2. 대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줍니다.
*계란국에 웬 청양고추? 하시겠지만 담백한 계란국에 매콤한 향이 좋더라고요. 마치 예전에 꼬꼬면 맛이 나더라구요.

3. 계란은 소금 넣고 멍울 없이 잘 풀어 주세요.

4. 길이가 긴 황태채는 가위로 자르고 물에 한번 씻어 곧 바로 물기 짭니다.
*멸치육수를 끓이려다가 요즘 날씨에 황태가 좋을 것 같아 끓였으니 황태가 없으면 국멸치로 끓이면 됩니다.

5. 냄비에 들기름이나 참기름 두르고 부서지지 않게 황태채와 감자를 살짝 볶아 주세요.

6. 볶아지면 물 1.2L와 다시마 넣어 끓여 주세요.

 

7. 끓으면 다시마 건져내고 간 마늘 1T, 소금 1T, 멸치액젓 2T, 청양고추 넣어 한소끔 끓입니다.
*맛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 톡톡~

 

8. 끓었으면 마지막으로 풀어놓은 계란을 국자에 대고 흘리듯이 뿌려 주세요.
* 계란이 뭉치지 않고 보들보들 너무 부드러워요.

 

9. 마지막으로 대파 넣어 완성합니다.
*감자와 계란, 황태가 너무 잘 어울려 요즘 같은 날씨에 딱 좋더라고요.

*. 뜨끈한 감자 계란국.
*황태 육수에 끓인 계란국 정말 맛있어 보이죠? 저도 몇 그릇을 먹었는지 몰라요. 역시 밥이 보약인지 금방 나을 것 같네요.
저녁 국으로 끓여 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