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래기 된장지짐. 냉동 시래기로 간편하게.

by 밥순이네 2022. 10.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뭐라고 말을 해야 할진 모르겠지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젊은 사람들이 너무 허무하게 하늘나라로 갔어요~ㅠㅠ 이런 일은 정말 생기지 않았으면 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면역력에 좋은 시래기로 된장국이 아닌 시래기 된장지짐을 만들었어요. 예전엔 시래기나 우거지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나이가 드니 건강에도 좋긴 하지만 너무 맛있는 거에요. 그런데 시래기 다듬는 일이 어렵다며 하기 싫어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저도 말린 시래기는 일단 푹 삶아야 하고 무청 
냄새를 며칠동안 빼야 하는 일이 번거로워서 잘 안하게 됐는데 냉동 시래기는 다 삶아서 나온데다 무청 냄새도 많이 나지 않아 이번엔 냉동 시래기를 사용했어요. 광고 아니니 걱정 마세요.ㅎㅎ  시래기 된장국도 맛있지만 된장 지짐이 완전 밥도둑 이더라구요. 그럼 건강에 좋은 시래기 된장지짐 만들어 볼께요.

*밥도둑 시래기 된장지짐.
재료:시래기 2봉 400g, 대파 1/2,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중멸치 10마리, 쌀뜨물 500ml
양념:재래된장 3T, 고춧가루 3T, 미림 3T,간마늘 2T,들기름 1T,들깨가루 2T, 후추, 참치액젓 1T

*양구 시래기 2팩으로 준비했어요.
*재래 시장 가면 동그랗게 말아서 판매도 하더라구요.

1.시래기는 질긴 겉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3~4번 씻어 주세요.

2.깨끗이 씻은 시래기는 송송 썰고 방향 바꿔 썰어 주세요.

 

3. 대파는 2cm 길이로 썰고 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송송 썰어 줍니다.
*매콤한걸 좋아하면 씨를 제거하지 않아도 됩니다.

 

4.국멸치는 내장을 정리해 주세요.
*전자렌지에 1분 돌려도 좋고 마른 팬에 볶아서 비린내를 날려도 됩니다. 전 마른 팬에 볶기로 했어요.

5. 시래기에 재래된장 3T, 고춧가루 3T, 미림 3T,간마늘 2T,들기름 1T 양념에 베이게 무칩니다. 
*먼저 무쳐 놓으면 양념이 겉돌지 않더라구요.

 

6. 마른 팬에 냄비에 멸치를 볶다가 쌀뜨물과 양념한 시래기 넣어 5분 정도 끓여 주세요.
*쌀뜨물이 없으면 시판요 쌀가루 1T와 물 1L를 섞어 사용하세요. 저도 국 끓일때 많이 사용합니다. 쌀가루를 너무 많이 넣으면 걸쭉해요. 

 

7.끓으면 대파와 고추, 들깨가루 2T 넣고 끓이다  참치액젓 1T로 간 맞춰 마무리 합니다.

 

*시래기 된장 지지미 완성 됐어요. 
*예전에 엄마가 참 좋아해서 많이 먹었는데 잊고 있었네요. 겨울철 면역력에 좋은 시래기 밥도둑 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