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동 겉절이 맛있게 만드는 법. 겉절이 양념 황금레시피.

by 밥순이네 2023. 1.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김장김치가 질릴 때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봄동 겉절이를 만들었어요. 봄동이지만 요즘은 봄이  되기도 전에 많이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겨울에 언 땅을 헤집고 나온 봄동이 더 맛있어서 봄까지 기다리지 않고 만들어 봤네요. 이번 명절에 시댁에 봄동 물김치를 만들어 갔는데 다들 너무 맛있다며 난리가 났어요. 일반 물김치와는 또 다른 맛이 난다며 다들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김장 김치가 질릴때 쯤 신선한 봄동으로 겉절이를 만들어 보세요.
그럼 달큰하고 아삭한 봄동 요리 만들어 볼게요.

 

봄동 물김치. 이것만 넣어주면 최고에요.

안녕하세요? 며칠 후면 설날이네요. 봄동이 제철이라 느끼한 명절 음식에 곁들여 먹으면 좋을 물김치를 만들어 봤어요. 물김치 만들때 제일 번거로운 일이 고춧가루를 베보자기에 넣어 짜는 일

yji516.tistory.com

*아삭한 봄동 겉절이.

*봄동 600g을 준비합니다.
재료:봄동 600g, 양파 1/2, 대파 흰 부분만 1줄,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념:멸치액젓 5T, 고춧가루 5T, 간 마늘 1.5T, 간생강 1/2T, 배즙 1/3C, 설탕 1T, 통깨 2T, 참기름

 

1. 봄동은 한 장씩 떼어내 작은 잎은 그대로 쓰고 큰 잎은 한두번 잘라 주세요.
*떼기 힘들면 뒷면에서 4등분으로 뿌리만 자르면 편하게 할 수 있어요.

 

2. 자른 봄동은 흙이 많으니 한 장씩 깨끗이 4~5번 씻어 주세요.

 

3.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반으로 갈라 3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4.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어슷 썹니다.

*이제 겉절이 양념 만들어 볼께요. 이 양념은 봄동 뿐만 아니라 모든 겉절이 양념으로 좋습니다.

4. 멸치액젓 5T, 고춧가루 5T, 간 마늘 1.5T, 간생강 1/2T, 배즙 1/3C, 설탕 1T, 통깨 2T, 참기름으로 겉절이 양념 만듭니다.
* 배즙을 넣어 설탕을 줄였는데 시원한 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배즙이 없으면 음료로 나온 배주스를 넣어도 됩니다.

 

5. 깨끗이 씻은 봄동에 양념장 넣어 무치다가 손질해 둔 야채와 통깨 넣어 무칩니다.

 

6. 양념에 무쳐지면 참기름 넣어 완성합니다.

*아삭한 봄동 겉절이.
*저는 어릴 때부터 된장으로 새콤 매콤하게 겉절이를 만들어 먹었는데 이렇게 먹어도 너무 맛있네요. 된장무침도 너무 맛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