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요리

곤약 비빔국수. 살찔 걱정 없고 건강에 좋은 국수 요리.

by 밥순이네 2023. 4.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이 먹어도 살찔 걱정 없는 곤약으 비빔국수를 만들었어요. 올해는 일찍 더워져서 우리 딸들도 다이어트에 돌입했답니다. 저도 시작해 볼 생각이지만 배고픔을 참기 힘들어서 아직은 좀 그렇네요. 하지만 만약 다이어트를 한다면 제가 좋아하는 비빔국수를 꼭 곤약으로 만들어 먹을 생각입니다. 곤약은 16kg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요리로 정말 좋더라고요. 비빔국수를 워낙 좋아하는데 밀가루 보다 곤약으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그럼 살찔 걱정 없는 곤약 비빔국수 만들어 볼게요~^^

*살찔 걱정 없는 곤약 비빔국수.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곤약면 1봉(200g), 오이 약간, 당근 약간, 무순 약간, 무쌈 3장, 구운 계란 1/2개
양념:고춧가루 1T, 올리고당 1T, 식초 2T, 요구르트 2T, 고추장 1T, 통깨, 참기름

 

1. 오이와 당근은 채칼로 가늘게 썰고 무쌈도 1cm 두께로 잘라 주세요.
*무절임이 없어서 무쌈을 이용했는데 무절임 없을 때 좋더라고요.

 

2. 끓는 물에 곤약과 식초 1T 넣고 30초 정도 살짝 데쳐 주세요.
*곤약은 국수처럼 삶는 게 아니라 곤약의 특유한 냄새를 없애기 위해 살짝 데치는 거예요.

 

3. 고춧가루 1T, 올리고당 1T, 식초 2T, 요구르트 2T, 고추장 1T로 비빔국수 양념장 만듭니다.
*설탕을 넣지 않아도 요구르트를 넣으니 새콤달콤 정말 맛있어요.

 

 4. 양념장에 곤약면과  오이채, 당근채, 통깨, 참기름 넣어 무쳐 주세요. 

 

5.무친 곤약 면을 그릇에 담고 위에 다시 오이채, 당근채, 무순, 무쌈 썬 것, 구운 계란 얹어 완성합니다.
*
약간 매콤하면서 요구르트를 넣어 새콤달콤 정말 맛있더라고요. 계란도 구운 계란을 얹어 쫄깃하고요.
이웃님들도 꼭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곤약 비빔국수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