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양배추 물김치 쉽게 만드는법.

by 밥순이네 2021. 8.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장에 좋은 양배추로 물김치를 담가 봤어요. 더운 여름엔 국 보다는 물김치가 시원하고 맛있더라구요. 보통 물김치는 풀이나 감자를 갈아 넣기도 하지만 오늘은 풀을 넣지 않고 초간단으로 만들어 봤네요. 사실 더워 죽겠는데 풀쑤고 식히고 하는 일이 제일 힘들고 고춧가루를 베보자기에 싸서 김치 국물 만드는 것도 요즘엔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렇다고 맛이 없는건 아니고 국수를 말아 먹어도 좋을 정도로 시원하고 맛있어요. 또 고춧가루 대신 적 양배추로 힘들이지 않고 예쁜 색상의 물김치를 만드니 너무 대박이지 않아요? 고구마 쪄서 시원하게 마셔도 좋고 국수에 말아서 먹어도 좋고.. 정말 여러가지로 맛있는 물김치 입니다.. 그럼 양배추 물김치 시작할께요.

*고운 색상의 양배추 물김치.
재료:양배추 1/2,적양배추 300g,쪽파 5줄,천일염 7T,올리고당 1C
양념:물 2L,소금 2T,멸치액젓 2T, 새우젓 2T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1.양배추는 한입 크기로 잘라 주세요. 색을 내려고 적양배추를 썰었는데 비트도 건강에 좋고 색이 예쁘니 대신 넣어도 좋아요.

2.쪽파는 2cm 길이로 자르고 새우젓은 감칠맛 나게 다집니다. *새우젓은 다지기 힘들면 믹서기에 갈아서 넣어도 됩니다.

3.양배추와 적 양배추는 붙어 있어 떼어 주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4.볼에 물2L와 굵은 소금 7T, 올리고당 1C으로 양배추를 10분 뒤집어 10분 총 20분 절여 주세요.
*절임물에 올리고당을 넣으면 윤기가 나면서 더 빨리 절여 집니다.

5.물 2L에 가는소금 2T,멸치액젓2T,매실청2T,다진 새우젓 1T로 물김치 양념 만들어 주세요.

6.20분 절인 양배추는 헹구지 않고 물기 빼 용기에 쪽파와 같이 넣어 물김치 양념 부으면 완성 됩니다.
*중간중간 뒤적여 잘 섞어 주세요.

7.실온에 두었다 열어 봤더니 색상도 아삭한 양배추가 마치 피클처럼 맛있더라구요.
*양배추로 색을 낸 아삭한 양배추 물김치 완성 됐어요.

*아직은 색만 예쁘지 많이 익지 않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이 먹었답니다. 혹시 입맛에 따라 짜거나 싱거우면 물로 조절하세요.  *고구마 쪄서 동치미 처럼 마셔도 좋고 동치미 국수로 말아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저녁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영상은 아래~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