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된장 깻잎찜. 밑반찬으로 최고네요.

by 밥순이네 2021. 8.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좋아질듯 하더니 다시 심각해 지네요. 하루 빨리 물러 가서 걱정없이 사는 세상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된장깻잎찜 을 만들었어요. 짭쪼름한 #깻잎 에 뜨끈한 밥을 싸먹으면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를 정도로 맛있잖아요. 제가 잘 가는 재래시장이 있는데 #깻잎장아찌 를 너무 좋아해서 거기서 주로 사먹었 었거든요.. 근데 코로나 때문인지 문을 닫았더라구요~ㅠㅠ 아쉬운 마음을 뒤로한채 만들어 먹기로 했답니다. 깻잎 장아찌를 좋아한다면 이제 된장 깻잎찜으로 드셔 보세요. 담백하고 진짜 맛있답니다. 그럼만들어 볼께요~

*밥도둑 된장 깻잎찜

*깻잎을 준비합니다.
재료:깻잎 120장 (12묶음)
된장양념:된장 3T,생강술 2T,청양고추 4개, 홍고추 1개,통마늘 5개,참기름 다시마+물 1/2C

1.깻잎은 식초를 2~3방울 떨어뜨려 5장씩 들고 흔들어 깻잎에 묻어있는 먼지를 깨끗이 씻어 물기 뺍니다.
*흐르는 물에 한장씩 씻어도 되지만 시간이 많이 걸려 5장씩 잡고 3번 정도 씻어 줬어요.

2.고추와 마늘은 다져 주세요. *분쇄기에 살짝 갈아도 좋아요. *청양고추가 꽤 많이 들어 갔지만 맵진 않았어요.

3.볼에 된장과 다진고추, 다진마늘, 참기름, 생강술로 된장 양념장 만들어 주세요.

4.양념장이 짜니 다시마 물 1/2C만 섞어 줍니다.
*그냥 물보다 다시마 물을 넣으면 훨씬 감칠맛이 납니다.
ps: 예전에 한번 된장깻잎 #장아찌 를 만든적이 있는데 그땐 너무 짜서 이번엔 다시마 물을 넣어 섞었더니 짜지도 않고 더 맛있더라구요.

5.씻어 놓은 깻잎에 양념을 조금씩 발라 주세요. *조금씩 발라도 간이 다 들더라구요.

6.찜기에 김이 오르면 뚜껑 닫고 20분 찌면 완성됩니다.
*줄기는 자르지 않아야 먹을때 한장씩 잡기 좋고 찌는게 귀찮다면 그냥 전자렌지에 3분 정도 돌려 익혀 주세요.

*#된장깻잎찜 완성됐어요. 진작에 만들어 먹을걸 재래 시장에서 파는것 보다 훨씬 맛있더라구요~

*밥도둑 된장 깻잎찜
​*집된장은 너무 짜니 담백한 시판 된장을 이용하세요.
*밥에 싸먹으니 진짜 꿀맛이에요.

*‘식탁 위의 명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깻잎은 향긋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여름철 입맛을 돋구워 줍니다.
*요리법으로는 쌈 , 깻잎 찜, 깻잎김치, 깻잎장아찌 등 다양한 밑반찬으로 활용되며 한국인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 입니다. 입맛 없을때 된장 깻잎 찜으로 밥 많이 드시고 건강 지키세요~ 그럼 전 이만 물러 갑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