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굴전 맛있게 만들기. 굴 씻는법.

by 밥순이네 2021. 11.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철 굴로 굴전을 만들었어요. 간장 소스가 아닌 와사비마요 소스를 곁들이니 굴과 잘 어울리고
훨씬 맛있더라구요. 전라도에선 이라고 불러요. 어렸을때 이모네 놀러 갔는데 꿀 캐러 가자며 낫 하나씩을 주더라구요. 어린 마음에 진짜 꿀인줄 알았는데 커다란 굴을 먹으라고 줘서 무섭다고 도망다닌 일화가 생각 나네요. 지금도
굴만 보면 그때 일이 생각 납니다.ㅎㅎ
굴은 철분,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빈혈 회복에 좋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 굴에 들어있는 아연은 자양강장, 당뇨 개선,탈모방지,갑상선 저하증 예방, 타우린이 풍부해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야채를 다져 넣은 제철 굴전과 와사비 마요 소스입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횟감용 굴 700g, 당근, 애호박, 양파, 쪽파 조금씩.
반죽:부침가루 1C, 튀김가루 1/2C, 물 50ml, 계란 1개,맛술 1T,마요소스:마요네즈 2T, 와사비 1/2T,꿀 1T
*굴 고르는법
살이 통통하게 부풀어있고 광택이 나며 눌렀을때 탄력이 있고 살 가장자리에 검은 테가 또렷한 것이 좋은 굴입니다.

1.굴은 밀가루로 먼저 깨끗이 씻어 주세요. 
*굴은 깨끗해 보여도 이물질이 많은데 밀가루로 씻으면 굴에 붙어 있는 이물질이 깨끗이 씻겨 집니다.

2.밀가루로 씻었 으면 헹구고 천일염 넣어 다시 씻어 주세요.
*씻다 보면 굴의 맛있는 맛이 다 빠져서 천일염을 넣어 다시 한번 씻어 한번 헹궜어요.

2.당근과 쪽파, 양파, 애호박 잘라 줍니다.
*야채는 사지 말고 냉장고 자투리 야채를 쓰시면 됩니다.

3.부침가루 1C, 튀김가루 1/2C, 물 50ml, 계란 2개, 맛술 1T로 반죽 섞어 주세요. 
*계란을 2개 넣었더니 너무 질어서 밀가루를 더 넣었네요. 계란 1개만 넣어 주세요.

4.반죽에 다진 야채와 굴도 섞어 줍니다.
*반죽이 남으면 야채전으로 부쳐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5.달궈진 팬에 굴을 한 수저씩 떠 노릇하게 부처 완성합니다.
*작은 굴이면 3개 정도 떠서 부쳐야 하는데 큰 굴이라 하나씩 떠서 부치니까 좋더라구요.

6.마요네즈 2T, 와사비 1/2T, 꿀 1T로 와사비 마요 소스 만듭니다.
*보통은 초간장에 찍어 먹는데 와사비 마요소스에 굴전 찍어 먹으니 대박!! 너무 맛있어요.

*제철 굴전 완성 됐어요.*와사비마요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한 몫 했네요.
*횟감용 굴 2팩 샀는데 두명이 먹어도 충분하더라구요. *덕분에 맥주도 한 캔~ㅎㅎ
*굴 비린내도 전혀 없고 너무 싱싱한데다 와사비마요 소스가 달콤해 진짜 맛있습니다. 무슨 요리든 제철에 먹어야 맛있는 것 같아요. 저녁 전이니 굴 사다가 저녁 반찬으로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