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파래전 만들때 이것을 갈아 꼭 넣어 보세요. 깜짝 놀라게 쫀득하고 맛있어요.

by 집밥로그 2021. 11.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해초의 계절 파래가 나오는 계절이라 쫀득한 파래전을 만들었어요. 해초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게눈 감추듯 너무 잘 먹는 파래부침개 에요. 해초 싫어한 사람이 누구냐구요? 바로 우리 남편~ㅠㅠ 아무리 맛있게 만들어 줘도 쳐다도 안보는 남편이 이례적으로 엄청 잘 먹었답니다. 파래는 저렴하면서도 겨울철 식탁에 자주 오르 내리는 영양 많은 식재료 에요. 밑반찬으로 파래무침을 주로 많이 만들어 먹었는데 오늘은 술안주로도 좋은 파래전을 만들었네요.
그럼 파래전에 뭘 넣었길래 쫀득할까 기대하고 보시길 바랍니다~^^

*쫀득한 파래전.
*파래는 바닷속의 영양식물로 칼륨, 요오드, 칼슘, 식물성 섬유소 등 몸에 좋은 성분이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웰빙시대 성인병 및 비만을 방지하는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재료:파래 2덩이, 감자 (중) 1개, 홍고추 1개, 감자전분 1T,부침가루 1/2C, 소금 1T
간장 소스:간장 1T,식초 1T,맛술 1T,청양고추고추1개,통깨,참기름
*1팩에 3덩이가 들어 있는데 한덩이는 국 끓여 먹고 2덩이만 했어요.

파래 고르는법
*눈으로 보아 빛깔이 검고 광택이 나면서 특유의 향기가 있는 것이 신선한 파래 입니다. 

1.파래는 김같은 이물질은 버리고 뭉쳐 있으므로 씻기 편하도록 풀어 채반에 넣고 소금 1T 넣고 여러번 깨끗이 씻어 주세요. *씻다 보면 맛이 다 빠져서 간간하게 소금 넣어 씻었어요.

2.감자는 껍질 벗겨 강판에 갈아 물기가 있으면 부칠때 튀니 물기 짭니다. 
*쫀득한 주인공은 바로 감자에요.
해초로만 전 부치면 식었을때 시간이 지나면 부서지는데 감자를 갈아 같이 부치니 부서지지 않고 쫀득하고 더 맛있더라구요.

3.고명으로 얹을 홍고추는 얇게 자르고 간장 양념에 넣을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줍니다.
*진한 초록색 파래에 빨간 고추하나 얹었는데 한정식에서 나온 반찬처럼 너무 고급스럽 더라구요.

4.깨끗이 씻은 파래는 가위로 듬성듬성 잘라 갈아놓은 감자와 전분1T, 부침가루 1/2C, 소금 1/2T로 반죽합니다.
*취향에 따라 연근이나 마를 갈아 넣어도 좋아요.

5.달궈진 팬에 파래 반죽을 한수저씩 떠서 홍고추 올린 다음 노릇하게 부쳐 주세요.
*정말 예쁘죠? 쫀득한게 진짜 맛있었어요. 남편은 막걸리 없냐며 찾더라구요.ㅎㅎ

6.간장1,식초1,맛술1,통깨,참기름,다져 놓은 고추로 찍어 먹을 간장 양념장 만들어 완성합니다.

*파래전 완성.
*입에 들어가는 순간 바다의 향이
쫙 퍼져 정말 맛있어요.
*보통 기름에 볶아 파래 볶음으로 먹기도 하고 무를 넣어 무침으로도 먹는 파래는 오이와 궁합이 잘 맞아 파래에 들어 있는 영양소 흡수율을 높일수 있다고 해요. 또 다이어트에 요리로 좋다고 하니 제철에 나오는 파래 요리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