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감자채볶음 할때 아직도 그냥 볶으세요? 절대 부서지지 않고 쫄깃한 감자볶음.

by 밥순이네 2022. 10.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고 인기 메뉴인 감자채 볶음을 만들었어요. 제 아이들도 감자 볶음을 가장 좋아하는데 특히 햄을 넣은 감자볶음을 좋아하더라고요. 그런데 만들 때마다 부서져서 나중엔 잘 안 먹게 됐었는데 오늘 만들 감자볶음은 감자를 소금과 물엿에 절이니까 부서지지도 않고 식감이 쫀득해서 너무 신기했어요. 맨입으로 먹을 만큼 정말 맛있고 소금과 물엿에 절이니 이렇게 쫀득할수 있나 싶을 정도로 놀랐네요. 예전에 도시락 반찬으로 많이 싸가지고 다녔는데 부서지지 않는 감자볶음 싸준다면 다시 학교 다니고 싶을 정도예요. ㅎㅎ 그럼 쫀득한 감자 볶음 만들어 볼게요.     

 *감자채 햄볶음.
재료:감자(중) 3개, 햄 200g, 양파 1/2, 대파 1/2, 간 마늘 1T, 포도씨유 1T, 참기름 1T
감자 절임: 꽃소금 1T, 물엿 4T 양념:맛소금, 통깨, 참기름

*햄과 감자 3개를 준비합니다. 
*햄은 스팸이나 베이컨, 소세지등 다 좋아요.

 1. 감자는 껍질 벗겨 얇게 채 썰어 주세요.

2. 채 썬 감자는 소금 1T와 물엿 4T로 20~30분 절여 둡니다.
*배추도 그렇듯 감자도 삼투압 작용으로 잘 절여집니다. 

3. 양파, 햄도 채 썰고 대파 흰 부분도 2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4. 벌써 절여져서 물이 많이 생겼네요. 절인 감자는 물기를 꼭 짭니다.
*촉감이 굉장히 부드러워요.

 

5. 팬에 식용유와 참기름을 1:1로 넣고 물기 짠 감자와 간 마늘, 양파 넣어 살짝 볶아 주세요. 

 

6. 볶아지면 햄 넣어 볶다가 맛소금으로 간 맞추고 대파와 통깨로 완성합니다.
* 간단한데 감자를 절여서 볶으니까 정말 쫀득하고 맛이 좋더라고요. 남은 건 맥주 안주로 먹었네요~ㅎㅎ

*감자 햄볶음.
*손이 한번 더 손이 가니까 부서지지도 않고 정말 맛있는 감자채 볶음이 됐어요.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ㅠㅠ
아이들 반찬은 물론 술안주로 너무 좋은 쫀득한 감자채 볶음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