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배추 잡채 꼭 만들어 보세요. 기름에 볶지 않고 재료도 간단한 원팬요리.

by 밥순이네 2022. 12.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밖에 운동 갔다 왔더니 날씨가 장난 아니게 춥네요.  요즘 독감이 유행이니 다들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잡채지만 고기나 재료가 복잡하지 않는 배추 잡채를 만들었어요. 보통 잡채 하면 손이 많이 가서 명절 외엔 잘 안 하게 되는데 배추 잡채는 고기나 손이 많이 가는 재료가 아닌 제철 배추를 넣어 만든 잡채입니다. 배추가 달고 맛있는 계절이긴 하지만 우리 가족들도 배추 잡채에 푹 빠져서 매일 해달라고 할 정도로 너무 맛있으니 저녁에 만들어서 가족들 행복한 밥상을 차려 보세요. 그럼 시작할게요.

*아삭하고 쫄깃한 배추 잡채.

*불린 당면과 배춧잎 5장을 준비합니다.
재료:배춧잎 5장, 불린 당면 300g, 당근 100g, 양파 1/2, 표고버섯 2개, 계란 3개
양념:간장 2T, 굴소스 1T, 맛술 2T, 간 마늘 1T, 물 1/2C, 통깨, 참기름

1. 양파는 채 썰고 표고버섯은 먼지를 털어내고 얇게 슬라이스 합니다.
*고기를 넣지 않아도 맛있는 이유는 표고버섯에 있어요. 고기 같은 식감과 깊은 맛이 나오더라고요.

 

2. 당근과 배추는 채 썰어 주세요. 
*배추를 너무 얇게 썰었는지 볶을 때 잘 안 보여요. 2cm 정도로 두툼하게 썰어 주세요.

 

3. 계란 3개는 깨서 소금과 맛술, 후추로 섞어 둡니다.
*계란 비린내엔 맛술이 최고예요. 단맛이 있어서 지단 부쳐도 너무 맛있어요.

 

4. 원에 당면과 배추, 간장 2T, 굴소스 1T, 맛술 2T, 간 마늘 1T, 물 1/2C 넣어 간이 배도록 잘 섞은 다음 나머지 야채 넣고 중불에서 3~4분 끓입니다. (중불로 끓이고 바닥이 탈수 있으니 옆에서 지켜 보세요.)
*재료를 따로 볶지 않고 한꺼번에 넣어 익히는 원팬 요리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방법입니다.

 

5. 익히는 동안 계란 지단 얇게 부쳐 채 썰어 둡니다.

 

6. 당면이 익으면 잘 섞고 통깨와 참기름, 계란지단 넣고 섞은 다음 마무리합니다.
*계란을 많이 넣었더니 계란 잡채 같네요.ㅠㅠ

 

*간단하고 너무 맛있는 배추 잡채 완성됐어요.
*배추가 주인공인데 잘 보이지 않네요. 그래도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더라고요. 
*당면만 불려 놓으면 20분도 안 걸리니 저녁에라도 만들어 보세요~^^ 강력추천!!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