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콩나물무침. 고깃집에서 먹던 아삭하고 매콤한 빨간 콩나물반찬.

by 밥순이네 2022. 12.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이 동지인데 팥죽은 많이 드셨나요? 오늘은 한국인의 음식 콩나물무침을 만들었어요. 콩나물 무침은 보통 밥상에 밑반찬으로 많이 올라오지만 만드는 방법이 쉽고 비슷비슷해서 콩나물 삶는 방법으로 요리법을 주로 하는데
오늘은 고깃집에서 먹던 아삭하고 맛있는 빨간 콩나물 무침으로 만들었네요.  고깃집에서는 두툼한 콩나물을 사용해서 유난히 아삭거리지만 보통 일반 콩나물은 그렇지 않아 망설였는데 그래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국물도 자작해서 밥 비벼 먹기도 아주 좋았어요. 그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고깃집 콩나물무침 만들어 볼께요. 

*고깃집 콩나물무침.

 

*콩나물 300g을 준비합니다.
재료:콩나물 300g, 대파 1/2
양념:고운 고춧가루 2T, 간장 1T, 매실청 1T, 사이다 4~5T, 식초 1.5T, 고추장 1/2T, 설탕 1T, 다진 마늘 1/2T, 통깨, 참기름


1. 콩나물은 줄기가 통통한 것으로 골라 깨끗이 씻어 주세요.
*찜용 콩나물이 좋지만 구하기 힘들어서 그나마 통통한 것으로 골랐네요.

 

2.김오른 찜기에 콩나물과 소금 넣어 2분 30초 쪄줍니다. 
*콩나물을 찌면 영양손실도 덜 하고 아삭거립니다.

 

3.콩나물 찌는 동안 대파는 채 썰어 주세요. 
*어슷 써는 것보다 콩나물과 집어 먹기 좋게 파채로 썰어 봤어요. 

 

 

 

3.콩나물 찌는 동안 고운 고춧가루 2T, 간장 1T, 매실청 1T, 사이다 4~5T, 식초 1.5T, 고추장 1/2T, 설탕 1T, 다진 마늘 1/2T로 무침 양념 만듭니다.
*양념 비법은 사이다에 있어요. 사이다를 넣으니 굉장히 시원하고 설탕하고는 또 다른 단맛이 나더라구요.

 

4. 콩나물이 쪄지면 냉수에 담가 열기 빼고 양념에 무쳐 통깨와 참기름으로 마무리합니다.

 

*빨간 콩나물무침.
*콩나물도 아삭아삭 양념도 너무 맛있으니 저녁 반찬으로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